본문 바로가기

미혼 남자 가수 이야기

용감한 형제 집 슈퍼카 자동차, 용감한형제 저작권료 재산 건물 돈지랄 이유

(3/3) 총 3개의 글중 세번째 글


작곡가 용감한 형제 저작권료 재산이 얼마가 되는지 궁금하네요.

사실 용감한 형제 건물(빌딩)에 대하여 좀 웃긴(?) 에피소드도 숨어 있죠(용감한 형제 돈지랄 이유).



그리고 용감한형제 슈퍼카 자동차도 짚어봅니다.


용감한 형제에 대한 이야기가 2편에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2/3)

용감한 형제 작곡한곡 작곡방법- 남을 경멸하는 이유


(스폰서 링크)


# 목차

* 용감한 형제 건물(빌딩) 세운 이유

* 용감한 형제 매출액

* 용감한 형제 저작권료 재산

* 용감한 형제 사옥(용형 사옥) 에피소드

* 용감한 형제 슈퍼카 자동차

* 용감한 형제 여자친구(여친) 결별 이유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 용감한 형제 건물(빌딩) 세운 이유


용감한 형제는 YG에서 독립한지 불과 6년만인 2014년 자신의 사옥을 세우게 됩니다(용감한 형제 건물 빌딩 강남구 역삼동 지하 2층 지상 5층짜리 브레이브 사옥 'YH빌딩').


용감한 형제: "좋은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이 나의 목표이다. 그런데 '임대'로 기획사를 꾸렸더니 운영 자금이 너무 많이 들어가더라. 그래서 내가 좋아하는 일을 안정적으로 하기 위하여 사옥을 짓게 되었다."


용감한 형제: "또한 이 건물외에도 내년(2015년) 2월 완공을 목표로 서초동에 제 2의 사옥이 건설되고 있다. 이 사옥은 연기자 및 매니지먼트 팀들이 들어갈 예정이다."(용형 사옥)


그 짧은 시기에 사옥을 2개만 완공한 것을 보면, 용감한 형제의 수입이 엄청났음을 알 수 있습니다.

사실 강남 역삼동의 땅값만 해도 장난이 아니죠.


용감한 형제 사진


* 용감한 형제 매출액


용감한 형제 소속사(2010년 보도자료): "가수 손담비의 '미쳤어', '토요일밤에'와 애프터스쿨의 '너때문에', 그리고 유키스의 '만만하니' 등 용감한 형제가 프로듀서로 참여한 앨범은 음원 매출까지 포함해서 10억원 ~  2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려 총 매출이 100억원에 달한다."


가희(애프터스쿨): "용감한형제의 저작권료(한달 기준)가 궁금해서 물어본 적이 있는데, '두장'이라고 답했다. 이천만원이 아니라 '20억원'이다."

용감한형제 가희 저작권료 언급, 2011년 10월 언급)


한달에 20억원이면 정말 엄청나네요.

아마 평균적인 금액은 아니고, 가장 많이 받은 달이 20억원이 아닌가 합니다.


용감한 형제 본인도 이에 대하여 언급한 적이 있죠.


용감한 형제 집 공개


용감한 형제 집 사진


용감한 형제 저택(자택)



* 용감한 형제 저작권료 재산


용감한 형제: "(저작권료) 총 매출은 100억 이상 나왔다. 지난 3, 4년 통합해 100억 이상인데, (세금 등을) 다 빼고 하면 순수익은 얼마 안 된다."(2011년 용감한 형제 인터뷰)


용감한 형제: "저작권료 등으로 상상하지도 못할 만큼 벌었지만, 그걸 후배들을 키우는 데 사용하고 있는 중이다."


용감한 형제: "많이 벌지만 나가는 돈 역시 많다. 음반 제작사에 번 돈을 모두 투자한다. (한달에) 고정 지출이 몇천만원 넘는다."


확실히 용감한 형제는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회사에 수십명의 작곡가와 프로듀서들을 양성하면서 사용하는 돈이 만만치가 않습니다.


또한 남성듀오 일렉트로보이즈를 비롯하여 브레이브걸스, 빅스타, 원펀치 등을 직접 제작하는데, 결과가 그리 좋지는 못합니다.

아마 여기에도 상당히 많은 돈을 쓴 것 같네요.



보통 사람들의 상식으로는 수십억원의 돈을 벌면, 그중 상당 부분은 저축 등 안전하게 돈을 관리하고 나머지를 투자하는 것이 더 나아 보입니다.


하지만 성공한 사람들의 대부분은 자신이 버는 돈 대부분을 적극적으로 '자신이 잘 아는 분야' 혹은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에 과감하게 투자를 하죠.



실패하더라도 본인은 열정을 다하여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었고, 성공하면 더 큰 '부'로 되돌아오기 마련입니다.



* 용감한 형제 사옥(용형 사옥) 에피소드


참고로 용감한 형제 빌딩(건물))과 관련하여 재미있는 일화가 있습니다.


용감한 형제: "새로운 건물로 이전하기전에 새로운 마음가짐을 하기 위하여 '그동안 진짜 힘들었다, 이제 다시 시작이야'라고 메신저 프로필을 바꾸었다. 그런데 이때문에 수차례 '용감한 형제 파산 루머'에 대한 악성 찌라시가 돌았다."


용감한 형제: "이 루머가 돌고 돌아서 소속 가수들과 직원들까지 의심과 위기감에 시달렸다. 결국 너무 화가나서 짓고 있던 건물을 포크레인으로 다 부숴버리고, 그 사진을 찍어서 인터넷에 올렸다. '이제는 밥 안먹어도 배부르다, 그리고 건물 새로 올라간다'라고 해서 루머를 잠재웠다."



한마디로 용감한 형제가 돈지랄(?)을 했네요.

하지만 소속 아티스트들과 직원들이 흔들릴 정도라면, 이런 파격적인 방법을 동원해서라도 회사를 안정화시킬 필요가 있죠.


실제로 루머에 무너진 회사가 한두개가 아니기 때문이죠.



* 용감한 형제 슈퍼카 자동차


아무튼 매년 수십억원을 벌면서 용감한 형제의 차 역시 무척 화려합니다.

세계 3대 명차라고 불리는 마이바흐, 롤스로이스, 벤틀리를 비롯하여 여러대의 명품 차를 가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마이바흐의 경우는 삼성의 이건희가 타면서 국내에도 많이 알려지게 됩니다.

원래 가격은 7억 8천만원인데, 세금 등을 포함하면 10억원을 훌쩍 넘는 고가 명품차이죠.

이건희 이후에 배용준과 양현석 역시 이 차를 갖게 되면서, 연예계에서도 이 차에 대한 관심이 커졌고, 막대한 음원 수입을 올리고 있는 용감한 형제 역시 마이바흐 오너 드라이브 대열에 합류하게 됩니다(용감한 형제 슈퍼카).


용감한 형제 슈퍼카 자동차 사진


조민희(연예인): "작곡가 용감한 형제와 이웃지간인데, 자신의 재능만으로 성공해서 차도 롤스로이스와 마이바흐 등을 타고 다니더라. 용감한 형제가 과거 학창 시절에 많이 방황했다고 들었는데, (음악으로) 저렇게 성공해서 좋은 차를 끌고 다니는 것을 보고 대단하다고 느꼈다."


조민희: "하지만 가격이 3~4억 나가는 용감한 형제의 차를 긁을까봐, 그 옆을 지나갈 때도 핸들을 조심히 꺾고, 차를 주차할 때도 되도록 멀리한다."


아마 조민희가 실제 가격이 10억원이 훌쩍 넘는 것을 알면, 기겁을 할 것 같네요.



* 용감한 형제 여자친구(여친) 결별 이유


현재 용감한 형제는 결혼하지 않은 미혼입니다.


용감한 형제: "바빠서 집에도 못 들어가던 시절, 목표를 아직 달성하지 못했을 때였다. 당시 나는 꿈이 크고 야망이 큰 반면에, 여자친구는 점점 나이가 들어서 결혼을 생각할 수밖에 없었다."


용감한 형제: "하지만 난 그 당시 결혼을 할 수 없는 상태였다. 결국 여자친구와 어쩔 수 없이 헤어졌는데, 그 이별이후 3개월만에 바로 결혼하더라."



용감한 형제: "내 성격이 지랄 같아서 일 남겨 놓고는 못 잔다. 사랑도 결혼도 회사를 YG만큼 대형기획사로 키우기 전까지는 휴업한다."


이처럼 용감한형제는 여자친구도 없이 일에만 몯두합니다.



사실 용감한형제의 삶을 보면 많이 이채롭습니다.

나이트클럽 영업부장을 하다가 음악에 꽂혀 모든 것을 청산했고,

대중의 취향에 적합한 수많은 히트곡들을 만들었으며,

현재는 가수와 프로듀서 등의 후진들을 양성하고 있죠.


용감한형제: "(제 삶이) 특이한 삶이지만 (사람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은 분명합니다. 여러분도 혹시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괜히 시험 문제집처럼 갖고만 지내지 마시라는 겁니다. 이게 맞든 틀리든 답은 한번 찾아봐야 하지 않겠습니까?"


용감한 형제가 새로운 인생을 살 수 있었던 것은,

'도전정신' 덕분이 아닌가 하네요.


용감한 형제 김창렬

김창렬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김창렬 아내 장채희 텐프로 루머의 소유자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