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부부 결혼생활 이야기

오승근 첫부인,오승근 전아내 전부인 이혼 후

(1/2) 총 2개의 글중 첫번째 글


가수 오승근 첫부인과의 사이에는 딸만 1명 있습니다.

오승근 전아내(전부인) 이혼과 이후의 사업 실패 등으로 큰 고난을 겪기도 했죠.


(오승근 김자옥)

김자옥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김자옥 남편 오승근, 최백호와 이혼후에 찾은 사랑


(스폰서 링크)


가수 오승근(본명)은 1951년 12월 20일 서울에서 태어납니다(오승근 고향 서울). 올해 66살이죠(오승근 나이).

(오승근 종교) 기독교(개신교)

(오승근 학력 학벌) 서울고등학교 졸업, 경희대학교 작곡과 중퇴

(오승근 프로필 및 경력) 1968년 그룹 '투 에이스'로 데뷔


오승근 대표곡으로 비둘기집, 빗속을 둘이서, 떠나는 님아, 있을 때 잘해, 장미꽃 한송이, 내 나이가 어때서, 즐거운 인생, 하늘의 여자 등이 있습니다.



* 오승근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오승근은 음악을 무척 좋아했지만, 그의 아버지는 이를 반대합니다.


오승근: "내가 음악을 한다니까 집안에서 무지하게 반대했어요. 아버지한테 억지로 끌려서 공업학교에 갔죠. 아버지는 "남자는 기술을 배워야 한다. 기술이 있어야 나중에 먹고 산다"라고 하셨어요."


오승근: "하지만 나는 결국 기술은 가지지 못했어요. 노래가 더 좋았거든요. 또한 아버지는 "남자가 가발을 쓰고 신발도 캉캉구두(굽이 높은 신발)를 신고 무대에서 광대짓하는 걸 봐줄 수가 없다. 그러려면 집에서 나가라."라고 하셨어요. 결국 저는 공업학교 토목과에 다녔어요. 그리고 몰래 나혼자 기타와 음악을 배워서 음대에 갔죠."


오승근: "기타는 중학교때부터 쳤는데 매일 치고 또 쳐서 두달만에 마스터를 했어요. 그리고 고등학교 2학년때는 그룹을 만들었는데, 그게 소문이 나서 미 8군에서 노래하게 되었죠."

오승근 과거 사진


* 오승근 첫아내와 딸을 낳고


이렇게 오승근은 아버지의 반대를 무릎쓰고 음악을 했고, 또한 소문덕분에 무대에 서게 됩니다.

이렇게 1968년, 당시 18살의 어린 나이로 그룹 '투에이스'를 결성했고, 1970년 KBS 가수상을 받기도 하는 등, 큰 인기를 얻게 됩니다.



이후 오승근은 결혼을 하는데, 첫번째 결혼에서 실패하게 됩니다.

오승근 첫부인과의 사이에서 딸 오지연(이름)을 남기고 이혼하게 되었죠.

(오승근 전부인 이혼)(오승근 전아내 이혼)


오승근 젊은시절 사진



* 오승근 김자옥 첫만남


이호 오승근은 김자옥과 만나게 됩니다.


오승근: "명동에 친한 형이 한 분 있었는데, 집사람(김자옥)도 좋아하는 오빠였죠. 그 분 미용실을 했는데, 그 형과 친해서 자주 놀러갔어요. 어느날 집사람도 그 명동 미용실에 놀러왔고요."


오승근: "물론 그전부터 서로 얼굴은 알고 있었지만 따로 본 것은 그때가 처음이었어요. 그 형이 어느 날 저녁식사를 같이하자고 해서 남한산성에 있는 한정식집으로 드라이브 겸 해서 가기도 했어요. 그때 집사람과 같이 밥을 먹은 게 인연이 되어서, 이후로 약속을 몇 번 하고 그랬죠."


오승근: "차안에서 테이트를 많이 했어요. (김자옥과) 이야기하기가 편했어요. 남을 의식하지 않고 차안에서 음악을 들으면서 둘이서 짧은 시간에 말을 정말 많이 했어요. 주로 집사람이 말하는 걸 좋아했고 난 듣는 걸 좋아했죠."



* 오승근 김자옥 결혼 반대에도


그렇게 오승근 김자옥은 자연스럽게 연인관계로 발전하게 됩니다.

하지만 김자옥은 최백호와 막 이혼을 한 뒤였고, 오승근 역시 한번 상처를 한 상태였기에, 두 사람 주변에서는 이들의 결혼을 크게 반대합니다.



김자옥: "양가 부모님의 반대가 컸어요. 엄마가 재혼상대가 가수(오승근)라고 하니까 속상해하셨죠. 하지만 나는 가수가 좋은데 어떡해요. 그냥 노래가 정말 좋아요."


김자옥: "남편 집안에선 누나와 기사를 보다가 '김자옥 가수와 염문설'이란 기사를 보고는 누나가 남편에게 "얘는 또 가수랑 났네"라고 하니까, 남편이 "누나, 그게 바로 나야"라고 했다고 하더라구요."



김자옥: "남편을 우리 집에 초대했는데, 남편이 밥을 국에 말아먹고 또 거기에 김치까지 넣어서 먹는 것을 보고 엄마가 "밥을 지저분하게 먹는다"라고 탐탁치 않아 했어요."


김자옥: "시댁 또한 제가 연예인 하던 화려한 여자라서 걱정을 많이 하신 것 같아요."



오승근 김자옥 사진

오승근 김자옥 가족 사진

* 오승근 전부인 딸 덕분에


하지만 오승근 김자옥을 재혼하게 연결해준 것이 바로, 오승근 전처와의 사이에서 난 딸 오지연이었죠.


김자옥: "남편이 딸에게 "누가 네 엄마가 되면 좋겠느냐?"라고 질문하니까, 딸(오지연)이 저를 꼽았어요."



오승근 김자옥이 수많은 반대를 뚫고 어렵게 결혼에 성공했는 것 같네요.

(오승근 김자옥 결혼식 날짜 - 1984년 10월 약혼, 1985년 3월 결혼)

(오승근 배우자 와이프 김자옥)


이후 오승근 김자옥은 아들 오영환을 낳게 됩니다.(오승근 김자옥 친아들)


오승근 김자옥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2/2)

오승근 김자옥 이혼 결혼,오승근 사업실패에도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