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 가수(50대 이상) 결혼 생활

조항조 부인 홍숙재,조항조 아내의 헌신과 성공

(1/2) 총 2개의 글중 첫번째 글


가수 조항조 부인 홍숙재의 첫만남과 러브스토리가 어떤지 궁금하네요.

조항조는 무명 가수로 약 20여년간 고생햇는데, 그동안 조항조 아내 홍숙재가 큰 힘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조항조 설운도)

설운도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설운도 아내 이수진- 에로배우의 하얀 거짓말


(스폰서 링크)


# 목차

* 조항조 무명 가수 시절

* 조항조 부인 홍숙재 첫만남

* 조항조 처가 집안의 반대에도

* 조항조 미국 이민 이유

* 조항조 유현상의 제안으로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가수 조항조(본명 홍원표 과거 예명 김지훈)은1952년 10월 16일 서울에서 태어납니다(조항조 고향 서울). 올해 65살이죠(가수 조항조 나이).

(가수 조항조 종교) 불교

(조항조 학력 학벌) 광운대학교 기계공학과 졸업, 한성디지털대학교 멀티미디어학과 졸업

(조항조 프로필 및 경력) 1979년 그룹 '서기 1999년' 1집 앨범 [서기 1999년]로 데뷔


원래 그 이전부터 미8군 및 언더그라운드 가수 활동을 합니다.

또한 1983년 ~ 1986년까지 그룹 '코리아 환타지' 리드 보컬로 활동

이후 솔로로 전향했다가 1987년 미국으로 이민을 떠나게 됩니다(미국에서 'New Wave Band'를 결성.


그리고 1990년 다시 귀국해서 솔로 가수 활동을 했고, 1998년 '남자라는 이유로'로 큰 히트를 하게 됩니다.


대표곡으로 사나이 눈물, 만약에, 사랑찾아 인생찾아, 그놈에 사랑 등이 있습니다.



가수 조항조 부인 사진(조항조 가족 사진)


* 조항조 무명 가수 시절


위에서도 언급한 것처럼, 조항조는 오랫동안 미8군 및 언더그라운드에서 무명 시절을 보냅니다.

1979년에는 그룹 '서기 1999년'의 보컬로 활동했고, 1983년부터는 그룹 '코리아 판타지'에서 리드 보컬로 활동했지만, 별로 빛을 보지 못했죠.


조항조: "음악에 미쳐 있던 시절이었어요. 하지만 집안 형편이 그리 좋지는 않았어요. 아버지가 원래 공무원이셨는데, 크게 사기를 당해서 정말 가난했던 시절이었죠. (그때 사기사건으로) 전 재산을 다 날리셨어요."


조항조: "때때로 밥도 굶고 차비도 없었지만, 음악을 멈출 수는 없었어요. 그런데 그때에도 인기 연예인이 되어 큰돈을 고 싶다는 생각은 별로 없었어요. 사실 제 성격이 무척 내성적이고, 말수도 없거든요. 그래서 (큰 인기를 얻는 것은) 제 적성에 맞지 않죠. 어쩌면 제가 세상과 소통하는 유일한 출구가 노래였는지도 모르겠어요."


이렇게 조항조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음악을 포기하지 않습니다.

그가 진정으로 음악을 좋아했기 때문이었죠.



* 조항조 부인 홍숙재 첫만남


이런 가난한 상황에서 조항조는 아내 홍숙재(이름)를 만나게 됩니다.

(조항조 부인 홍숙재 당시 직업은 대학생)


조항조: "아내가 원래 미국 교포였어요. 그런데 미국에 사시는 이종사촌 이모님이 한국에 들어가는 아내에게 부탁을 하셨어요. 우리 집에 무언가를 좀 전달해달라고요. 전 우리 집으로 그렇게 심부름을 왔던 아내를 보고 첫눈에 반했어요."


조항조: "아내를 본 제 첫 느낌이 '정말 세련됐다'였어요. 사실 1970년대의 한국과 미국은 엄청난 차이가 났잖아요."


확실히 1970년대 미국은 경제와 문화 등에서 한국보다 몇십년을 앞서 있었죠.

첫눈에 반한 조항조가 이해가 되네요.



이후 둘은 연애를 시작하게 됩니다.


가수 조항조 아내 사진


* 조항조 처가 집안의 반대에도


조항조: "아내가 미국으로 돌아간 이후 편지를 주고받으면서 연애를 했어요. 그런데 처가집의 반대가 무척 심했죠."


조항조: "당시에 아내가 (나를 보기 위하여) 한국에 두어번 온 적이 있어요. 정말 꿈같은 시간을 보냈죠. 그리고 다시 미국으로 돌아갈 시간이 되면, 눈물바람 그 자체였어요(웃음). 사실 (아내가) 고마울 따름이에요. 아무것도 가진 것 없는 가난한 가수를 있는 그대로 받아주었으니까요."



결국 조항조는 처가집의 반대를 극복하고 아내 홍숙재와 결혼에 성공하게 됩니다.

(가수 조항조 배우자 와이프 홍숙재)


가수 조항조 가족 사진


이후 조항조는 아들 1명을 낳게 됩니다.

(가수 조항조 자녀(자식))(조항조 가족 관계)



조항조: "데뷔 당시 제 월수입이 15만원 정도였어요. 그런 수입에도 아내는 (수입에 대하여) 한번도 불만을 표현하지 않았고, 또 돈을 더 가져오란 말도 한 적이 없었어요."


조항조: "그 동안 나 혼자 음악에 빠져 있었던 것 같아요. 내가 아내를 편안하게 해준 것도 아닌데, 내 고집대로 살아왔던 것들이 미안할 뿐이에요."



* 조항조 미국 이민 이유


결국 약 10년간 무명 가수 생활을 하던 조항조는 가족과 함께 1987년 미국으로 이민을 떠나게 됩니다.


조항조: "사실 아내는 나보고 음악을 열심히 하라고만 했지, 힘드니까 미국에 들어가 살자는 얘기는 한번도 한적이 없었어요. 하지만 어느 순간 내가 너무 내 생각만 하는 게 아닌지, 그리고 가족에게 미칠 듯 미안해지더라구요."


조항조: "그래서 미국 이민을 결심했어요. 음악을 포기한다는 뜻이었죠."



조항조 아내 홍숙재: "이민을 가자고 한 사람은 남편이었어요. 그말을 할때의 남편 눈빛이 제법 무서웠죠. 저는 당시 남편이 음악으로부터 상처를 받았다는 느낌이 들었기 때문에, 남편의 음악을 포기하겠다는 뜻을 그대로 따랐어요."


조항조 아내: "그런데 미국에서 깨달았어요. '아! 이 사람은 무대에 서야 하는 사람이구나'라고요. 그래서 남편에게 무대로 돌아가라고 했죠."


사실 조항조는 음악을 포기할 결심을 하고 미국으로 이민을 떠나지만, 미국에서도 'New Wave Band'라는 밴드 그룹을 조직하여 음악 활동을 지속합니다.


또한, 한국에서도 친구 유현상이 적극적으로 구애를 했죠.


* 조항조 유현상의 제안으로


유현상: "조항조씨가 원래 '서기 1999'밴드활동을 하다가 미국 하와이로 이민을 갔는데, 사실 오랫동안 음악을 같이 한 친구다 보니깐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다."


유현상: "만약 조항조씨가 다시 음악을 하게 된다면, 분명 사람들로부터 박수와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았다. 그런 생각이 들어서 당시 하와이에 있던 조항조씨에게 다시 음악을 하자고 연락을 했다."


조항조: "유현상 씨 덕분에 그룹 사운드를 하다가 (한국에서) 솔로 앨범을 내게 되었다."


조항조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2/2)

조항조 가족 이야기, 내연녀 오해받은 이유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