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혼 남자 가수 이야기

김도균 이혼 결혼 루머 이유,김도균 전여자친구 결별이유

(2/2) 총 2개의 글중 두번째 글


백두산 기타리스트 김도균 이혼 결혼 루머가 왜 나왔는지, 그리고 김도균 전여자친구 결별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하네요.


김도균에 대한 이야기가 1편에서 이어집니다. (1편 새창보기, 1/2)

김도균 집안 고향, 김도균 담배꽁초 주워 피던


(스폰서 링크)


# 목차

* 김도균 백두산 해체 이유

* 김도균이 미안해하는 이유

* 김도균 영국에서 귀국 이유

* 김도균 결혼하지 않은 이유

* 김도균 전 여자친구 결별이유(김도균 여친)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 김도균 백두산 해체 이유


김도균은 유현상과 함께 3년동안 록그룹 백두산 활동을 하게 되지만,

불과 3년만에 백두산은 해체하게 됩니다.


김도균: "당시에 머리가 긴 남자는 방송에 출연할 수도 없었고, 또한 영어로 된 노래는 라디오에서조차 틀 수 없었던 시절이었어요."


김도균: "돌이켜보면 국내의 사회적, 문화적인 상황보다 (백두산이) 너무 앞서나갔던 것 같아요. 미국과 영국의 록 음악과 동시대에 나란히 서고 싶다는 욕심이 컸던 거죠."


백두산 기타리스트 김도현 사진


이런 2가지 이유때문에 당시 백두산은 해체하게 됩니다.

(백두산 해체 이유)

첫번째는 당시의 사회, 문화적인 배경이 김도균을 비롯한 라커들과 록음아게 부정적이었고,

두번째는, 그런 상황에서 김도균 등이 순수 록음악을 지켰기 때문이죠.


결국 백두산이 해체된 다음에 리더였던 유현상이 트로트 가수로 변신을 하게 되는데, '유현상때문에 백두산이 해체되었다'라는 루머와 더불어 일부 팬들은 유현상을 변절자라고 비판하기도 합니다.



* 김도균이 미안해하는 이유


김도균: "사실 그 때 록을 좋아하는 많은 사람들이 (유현상이 트로트를 부르자) 충격을 받았었죠. 하지만 저는... 사실 저 때문에 백두산이 해체됐었던 거니까."


김도균: "원래 현상이 형(유현상)은 좀 더 대중적으로 나가고 싶어 했어요. 방송인 '가요톱10'에도 오르고요. 하지만 저는 지나치게 순수한 음악만 추구하고 싶어 했어요. (그게) 좀 미안하죠."


김도균: "(순수 음악만 추구했기 때문에) 대가를 많이 지불했어요. 하지만 저는 그 덕분에 깊이 있게 록음악의 본질까지 접근할 정도로 여행을 했으니까, 거기에 대한 후회는 없어요. 다만 그 당시에 우리가 좀 더 대중적으로 갔으면, 한국에서도 록이 대중적으로 자리를 잡지 않았을까 하는... 예를 들어 일본의 'X-Japan'처럼... 그렇게 되지 못한 점이 많은 사람들에게 미안해요."



이후 김도균은 영국으로 건너가서 '사랑(Sarang)'이라는 록밴드를 조직하고, 임재범을 불러서 보컬을 맡깁니다.


김도현 라이브 사진(김도현이 기타리스트로 잘 알려졌는데, 사실 김도현이 보컬로도 활동함)


* 김도균 영국에서 귀국 이유


김도균: "하지만 영국에서 갑자기 돌아오게 되었으요. 그때 재범(임재범)이가 향수병에 걸렸어요. 또한 언어문제도 있었고, (재범이게) 벽이 많았나 봐요. 결국 재범이가 한국으로 귀국하겠다고 해서 저도 따라서 귀국했어요. 날 믿고 친구 따라 강남 왔는데 보낼 때 혼자가라고 할 수 없잖아요."


이후 김도균은 1990년 귀국해서 임재범과 록밴드 아시아나를 결성했지만, 이 당시 전곡이 영어로 만들어졌기에, 국내에서는 별다른 호응을 받지 못하게 됩니다.


그리고 1992년에는 대마초 사건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김도균 대마초 사건)

당시 김도균을 비롯하여 백두산 멤버 3명과 락음악을 하는 사람들이 상당수가 연루된 큰 사건이었습니다.


김도균: "당시에 세션 활동도 아예 하지 않았기 때문에 주위에서도 제가 '그러려니' 했어요. 음악적인 전력 질주를 멈추고, 그동안 달려왔던 거리를 측정했던 시기라고 할까요. 그렇게 (음악적인 새로운) 돌파구를 찾으려 하다 대마초 같은 불미스러운 일도 있었고요."



그리고 김도균은 2009년부터 다시 유현상과 백두산을 재결성해서 활동하게 돼죠.



* 김도균 결혼하지 않은 이유


많은 사람들이 '김도균 결혼'이라고 오해를 하는데, 사실 김도균은 아직 미혼입니다.

('김도균 이혼', '김도균 부인(아내) 루머 역시 사실무근임)

김도균이 나이가 많고, 또한 록 음악을 하는 사람으로서 자유분방한 이미지가 강하기 때문에 이런 루머가 생긴 것 같네요.



그렇다면 김도균은 왜 아직 결혼하지 않은 것일까요?


김도균: "결혼은 못한 것일 수도 있고, 안 한 것일 수도 있고요... 사실 지난 세월동안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살았어요. 어떻게 보면 내 삶의 길, 음악적인 길을 찾는 데 너무 급급했다고 할까요."


김도균: "음악을 하고, 또 음악인으로서의 해답을 찾기에 바빠서 다른 삶을 바라볼 수가 없었어요. 그리고 결혼을 하면 평범한 삶을 살아야 하잖아요. 거기에 대하여 제가 자신 없다기보다 상대방 입장에서 의심이 되나 봐요. (여자에게) 끝까지 믿음을 제가 주지 못했던 거겠죠."(김도균 결혼하지 않은 이유)



* 김도균 전 여자친구 결별이유(김도균 여친)


김도균: "가장 최근까지 만났던 여자친구는 아일랜드 출신 여성이에요. 여러 모로 잘 통하고 결혼 이야기까지 진지하게 나눴어요. 아일랜드에 계신 (그분) 부모님도 만나뵈었고요. 진지하게 결혼을 고려했는데, (막상 결혼 이후를 생각하니) 서로의 삶의 터전이 각자의 나라에 있다보니, 결혼을 하게 되면 한 사람의 인생을 모두 버려야 하게 되잖아요. (그래서 결혼하지 못했어요.)"


김도균이 고민했던 부분이 바로 국제결혼을 하는 부부의 가장 큰 딜레마이죠.

이런 이유때문에 결국 결혼하지 못한 것이 무척 안타깝네요.


김도균 사진


결국 김도균은 독신 생활을 하는데, 식사는 주로 편의점에서 하게 됩니다.


김도균: "(독신생활을 하면서) 저희 집 냉장고에는 반찬이라는 게 하나도 없다. 매일 두 끼를 편의점에서 해결한다. (단골 편의점에는) 주인이 세 번 바뀔 동안 매일 다녔다."


김도균 편의점 포인트가 무려 78만점입니다(2014년 기준 김도균 포인트).

실제로 편의점에서 7800만원을 사용해야 얻을 수 있는 포인트이죠.


김도균: "포인트를 더 모아 디지털 기기를 살 생각이다."


일부에서는 이런 김도균이 불쌍하다, 혹은 측은하다라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김도균은 부양가족에 대한 걱정도 없이 오로지 음악만을 생각하며 살았기 때문에, 이런 삶을 스스로 선택한 것이 아닌가 하네요.


본인이 좋아하는 음악과 더불어 살아가는 그는 '행복'하지 않을까 합니다.


김도균이 양금석과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죠.

(김도균 양금석)

양금석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양금석 전남편과 이혼 후 재혼 바램- 아픔 극복 방법이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