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배우(50대 이상) 결혼 생활

이미영 재혼 남편,이미영 이혼사유와 과거 이야기

탤런트 이미영은 전영록과 이혼한 다음에, 재혼을 하게 됩니다(이미영 재혼 남편 킷 존스턴).

그런데 이 재혼 생활 역시 이혼으로 결말이 나게 되네요.


과연 이미영 이혼사유가 무엇인지 궁금하네요.


(이미영 전영록)

이미영 전영록에 대한 이야기가 2편에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전영록 재혼 부인 임주연 첫만남과 결혼 생활


(스폰서 링크)


# 목차

* 이미영 전영록과 이혼 후

* 이미영 외국인 남편과 재혼 사연

* 이미영 오빠 이창훈과 불화 이유

* 이미영 이혼사유

* 이미영 근황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탤런트 겸 영화배우 이미영(본명)은 1961년 3월 16일 태어납니다. 올해 55살이죠(탤런트 이미영 나이).

(이미영 종교) 기독교(개신교)

(이미영 키 혈액형) 158cm, AB형

(이미영 학력 학벌) 한강여자상업고등학교 졸업

(이미영 프로필 및 경력) 고등학교 2학년(1978년) 미스 해태 선발대회에 출전하여 대상을 수상함


1979년 MBC 10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하고,

이후 드라마 사랑의 계절, 아빠의 수염, 여인열전 장희빈, 갈채, 우기의 남자, 발리에서 생긴 일, 소문난 칠공주, 포도밭 그 사나이, 환상의 커플, 개와 늑대의 시간, 천사의 유혹, 응급남녀, 미스터 백, 황홀한 이웃 등과 영화 대학 신입생 오달자의 봄, 대학 들개, 마들렌, 허브 등에 출연합니다.



이미영 재혼 남편 사진(이미영 외국인 남편 사진)


* 이미영 전영록과 이혼 후


이전 글에서도 언급한 것처럼, 이미영은 전영록과 1985년에 결혼했다가 1997년에 이혼하게 됩니다.

(이미영 전남편 전영록)


전영록 이미영 딸로는 전보람, 전우람 등이 있죠.

(이미영 자녀(자식))(이미영 가족관계)


참고로 이미영 친오빠가 바로 개그맨 이창훈입니다.

(전영록 이미영 이혼사유 등은 이전 글 참조)


이미영 젊은시절 사진(이미영 과거 사진)


* 이미영 외국인 남편과 재혼 사연


전영록과 이혼 후 혼자 살던 이미영은 외국인 남편 킷 존스턴(이름)과 재혼하게 됩니다.


이미영 재혼 남편 킷 존스턴 직업은 당시 미국 메릴랜드 대학교의 교수였습니다.

(메릴랜드 대학의 한국 분교에서 음악교수로 재직했음)

(나이는 이미영보다 10살 연상임)

(이미영 남편 킷 존스턴 국적은 미국임, 원래 독일과 아일랜드계의 혼혈)



이미영: "제 친한 친구하고 친구의 남편과 함께 식사를 했어요. 제 친구 남편이 미국인인데, 그와 킷이 친구여서 자연스럽게 서로 어울리게 됐죠."


이미영: "이후 제가 97년에 (전남편 전영록과) 이혼을 하면서 많이 힘들어했을 때, 킷이 친구의 남편을 통해서 제 얘기를 들었나 봐요. "(이미영이) 착하고 예쁜 여자인데 너무 안됐다"는 말을 하더래요."


이렇게 이미영과 킷 존스턴은 이미영이 이혼하기 전에 서로 안면이 있었고(?),

이후 이미영이 이혼을 한 다음에 본격적으로 친분을 쌓게 됩니다.


킷 존스턴: "이미영을 처음 보는 순간부터 숨을 쉴 수 없을 만큼 가슴이 두근거리고 다리도 후들후들 떨렸다. 게다가 입술이 떨려서 말을 할 수도 없었다."


이미영: "(처음에는) 킷 존스턴에게 관심이 별로 없었어요. 그저 친구 부부와 어울릴때 잠깐 보는 사이라고만 생각했죠."(이미영 과거)


이미영 외국인 남편 사진


* 이미영 오빠 이창훈과 불화 이유


그리고 이미영은 가족들에게 킷 존스턴에 대하여 말하고,

이후 친오빠 이창훈과 절교 상태에 이릅니다.


(기사 발췌)

- 어머니는 별말을 하지 않았지만 오빠 이창훈(개그맨)은 심하게 반대했다고 한다. 이혼할 당시 별별 루머들이 다 돌았기 때문에 이미영이 (외국인인) 킷 존스턴을 만나고 있는 걸 사람들이 알게 되면, 더구나 그가 외국인이라서 이미영의 이미지가 나빠지지 않을까, 친오빠로서 우려하는 마음에서였다.



이미영: "어머니가 돌아가셨을 때 킷이 3일장을 같이 치러주고 장지까지 따라와서 도와 주었어요. 킷의 그런 모습을 보고 참 괜찮은 남자구나 생각했죠."


이미영: "그리고 오빠(개그맨 이창훈)하고 저도 킷 때문에 한동안 얼굴을 안 보고 지냈는데 어머니 장례식을 치르면서 오빠하고도 화해를 했어요. (장례식장에서) 킷이 궂은 일을 도맡아서 하는 걸 보고 오빠도 괜찮은 남자라고 느꼈나 봐요. 오빠가 저에게 "더 이상은 반대하지 않을 테니까 (킷과) 만나라"라고 하더라구요."



결국 이미영은 킷 존스턴과 2003년에 재혼하게 됩니다.

(이미영 재혼 2003년)(이미영 배우자 신랑 킷 존스턴)



그리고 이미영이 임신을 하게 되는데, 결국 유산을 하고 말았죠.

(그래서 이미영 자녀는 전영록과의 사이에서 난 딸 전보람, 전우람만 있음)



* 이미영 이혼사유


이후 이미영은 2005년 9월 이혼하게 됩니다.


킷 존스턴: "결혼 8개월 만에 아이가 생겼지만 유산이 되고 말았다. 또한 국제 결혼이라는 문화적 차이와 소통의 문제가 있었다."

(이미영 이혼사유)(이미영 이혼이유)



사실 이미영이 또다시 이혼했다고 알려진 것은 (이혼 시점인) 2005년 9월이 아니라, 그보다 한참 뒤인 2009년이었습니다.


킷 존스턴: "그 동안은 그녀를 보호하기 위해 조용히 지냈어요. 또한 헤어진 사실을 비밀로 해달라는 그녀의 요청도 있었고요."

(2009년 킷 존스턴 인터뷰)



킷 존스턴: "그녀(이미영)는 아이들을 위해 생활이 좀 더 풍요로워지길 바랐어요. 본인의 직업이 연예인이다 보니, 또 언제 경제적인 수입이 불안해질지 모른다는 염려도 했고요. 그 반면에 저는 현재 제가 가진 것 에 만족하는 편이었고요. 우리는 서로 추구하는 바가 달랐던 것 같아요."



아마 두 사람 사이에 문화적인 차이와 더불어 경제적인 가치관의 차이가 이혼으로 귀결된 것 같네요.


* 이미영 근황


이후 이미영은 두 딸과 함께 살면서 연기 활동에 매진합니다(탤런트 이미영 근황).

2014년에만 드라마 3편(예쁜 남자 이말자, 응급남녀, 미스터 백)등에, 2015년에는 드라마 황홀한 이웃에 출연했죠.



전영록이 행복한 재혼 생활을 하는 만큼, 이미영 역시 행복하게 잘 살았으면 하네요.


이민영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이민영 남편 이찬 아내 집안과 폭력 유산, 재판 결과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