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 가수(50대 이상) 결혼 생활

조용필 부인 안진현 사망원인과 조용필 안진현 집안 재산

가수 조용필 부인 안진현 사망원인이 무엇인지 궁금하네요.

또한, 조용필 아내 안진현 미국 집안과 재산 역시 한번 짚어볼 필요가 있습니다.



조용필에 대한 이야기가 1편에서 이어집니다. (1편 새창보기)

조용필 전아내 박지숙 이혼사유와 고문후유증


(스폰서 링크)


# 목차

* 조용필 대마초 사건 이후의 행동

* 여러가지 어려움에 처한 조용필

* 조용필 실제 성격 평가

* 조용필 아내 박지숙 집안

* 조용필 여자에 대한 감정은

* 조용필 박지숙 음독 자살 사건 발생으로

* 조용필 이혼사유

* 조용필 두번째 결혼 안진현

* 조용필 재혼부인 안진현 사망원인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 조용필 대마초 사건 이후의 행동


그런데 대마초 파동으로 가수의 길이 끊긴 조용필은 어떻게 했을까요?

실의에 빠져서 모든 것을 포기했을까요?



조용필은 전혀 다른 행동을 합니다.

오히려 음악에 더 깊숙이 빠져들었죠.


이때 조용필은 '한오백년'을 비롯한 우리 창을 만나게 되고, 판소리를 접목한 그의 창법으로 당시까지 미성이었던 그의 목소리가 탁성으로 바뀌게 됩니다.


위기의 순간에 오히려 '한단계 더 발전'하게 된 것이죠.

아마 이때 조용필이 모든 것을 포기했다면, 오늘날의 '가왕'은 존재하지 않았을 것 같네요.



이후 조용필은 다시 밴드를 조직하여 밤무대 가수로 전전합니다.

방송 출연은 막혔기 때문에 어쩔 수가 없었죠.


조용필 아내 안진현 사진


* 여러가지 어려움에 처한 조용필


조용필: "미친 듯이 음악에 몰두했다. 새벽 4시 밤무대가 끝나면 5시부터 아침밥 먹을 때까지 연습을 했고, 이후에 점심때까지 취침하고 일어나면 무대에 설때까지 다시 연습을 강행했다. 밴드중에 게으름을 피우는 멤버가 있으면, 주먹도 불사할 만큼 필사적으로 밴드를 이끌었다."


확실히 이런 모습을 보면, 조용필은 재능을 타고났을 뿐만 아니라, '필사적인 노력'에 의하여 그 재능이 만개했다는 평가가 맞는 것 같네요.



아무튼 조용필은 75년 이전까지 약 7~8년의 무명생활, 그리고 이 당시에 '가수로서의 생명이 끝난 절망적인 상황'이라는 것을 알지 못하면, 그의 인생을 제대로 이해할 수 없습니다.



조용필: "그마나 밤무대 가수 활동도 10.26 사건이 터지면서 끝났다. 밤무대 활동이 전면 금지되었고, 멤버들도 뿔뿔이 흩어진 것이다. 다시 혼자가 된 나는 방구석에서 통기타를 두드리며 노래를 연습했다."



확실히 이때도 조용필의 특이점을 알 수 있습니다.

절망이 찾아올수록, 조용필은 '음악'에 더 깊이 빠져들었던 것이죠.


가수 조용필 사진


* 조용필 실제 성격 평가


실제로 조용필은 자기 성격에 대하여 이렇게 평가합니다.

조용필: "나는 그냥 내 일만 열심히 하는 스타일이다. 사람들이랑 어울리는 스타일도 못되고 (성격도) 소극적이다. 그저 내 일만 하고 살며 주위의 평가는 의식 안 한다. 많은 사람들을 만나지 못한 건 좀 아쉽지만, 그것이 내게 주어진 운명이지 않을까 하고 위안삼아 생각하고 있다."


결국 이런 성격이었기 때문에, 조용필은 본인의 음악을 더욱더 갈고 닦았던 것 같습니다.



이후 조용필은 1979년 대마초 연예인에 대한 전면 해금 조치와 더불어 1980년 '창밖의 여자' 히트로 다시 재기에 성공하게 됩니다.


이런 조용필의 인생 경험을 바탕으로 그의 첫번째 결혼을 바라볼 필요가 있습니다.



* 조용필 아내 박지숙 집안


조용필 아내(부인)박지숙(이름) 아버지는 전 신민당 3선 국회의원 박찬이었습니다(조용필 장인어른) 정계의 실력자이자 경제계 및 교육계에 큰 영향력을 가진 거물이었습니다.


박지숙 프로필 및 학력


1979년 한양대 무용과 졸업(이화여대라는 말도 있지만, 한양대가 맞음)

이후 아버지가 이사장으로 있는 충남 공주군 신풍중학교 교사로 재직

(조용필 첫번째 부인 박지숙 직업)


동시에 성균관대학교 대학원에서 사회학을 전공

(박지숙 나이는 조용필보다 7살 연하)



이런 배경이기 때문에, 일각에서는 조용필이 정치권의 강압에 의하여 박지숙과 결혼했다, 혹은 조용필이 대마초 파동을 겪고 탄압을 피하기 위하여 일부러 권력자의 딸과 결혼했다 등의 루머가 횡행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실상은 전혀 달랐죠.


조용필 부인 박지숙 사진


* 조용필 여자에 대한 감정은


조용필: "나는 키가 작고 수줍음을 잘 타, 어릴 적부터 여자들의 눈길을 별로 끌지 못했다. 스무살이 넘도록 사랑의 아픔을 느껴본 적이 없는 내게, 사랑은 예고도 없이 갑자기 찾아왔다. 1976년 '조용필과 그림자'를 결성해 밤무대를 누비던 시절에 그녀를 만났다."


조용필: "당시 그녀는 단발머리 여대생이었고, 나는 운명처럼 사랑에 빠져들었다. 하지만 '딴따라'와의 연애에 발끈한 (박지숙) 집안 사람들이 끈질긴 반대와 대마초 파동에도 불구하고 그녀(박지숙)는 암울했던 시절 나의 유일한 안식처였다."


조용필: "하지만 우리 사랑의 불행은 나의 오만과 어리석음에서 싹트기 시작했다. 내가 오랜 무명시절에 인기를 얻게 되자, 나는 그녀의 존재를 잊어버리곤 했다. 대중들의 관심과 내 노래의 성공여부에 대한 집착이 사랑마저 부담스럽게 했다."


결국 조용필은 박지숙과 약혼 4년만에 몇차례 결혼식을 번복하다가, 1984년 산사에서 비밀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조용필 배우자 와이프 박지숙)(조용필 결혼 비하인드 스토리).


당시에 '결혼식인지도 모르고 갔다'는 조용필의 증언으로 미루어보아, 아마 박지숙의 강력한 요청에 의하여 만들어진 결혼식이었던 것 같네요.



이런 결혼이었기 때문이었을까요?

이 둘의 신혼 생활은 별로 행복하지 못했습니다.



* 조용필 박지숙 음독 자살 사건 발생으로


결혼 이튿날 조용필은 신혼여행도 없이 프랑스 문화성의 초청을 받아 혼자 프랑스 파리로 출국하면서, 사람들의 구설수에 오르기 시작했고, 이런 이상한 행동들은 그의 첫번째 결혼 기간 내내 계속되었죠.


조용필: "신혼초부터 시작된 해외공연과 잇따른 방송 출연, 레코딩 작업은 자연 나를 바깥으로 나돌게 했다. 또한, 잇따른 연예인들과의 스캔들로 그녀(박지숙)는 극도로 신경이 예민해졌다."


조용필: "게다가 그녀를 가장 힘들게 만든 것은 나 자신이었다. 나는 집에 돌아오면 별 말없이 밥 한술 뜨고 연습실에 처박혀 밤을 새우곤 했는데, 이런 행동들이 그녀를 미치도록 외롭게 만들었 것 같다. 어느날 그녀가, "당신은 나보다 음악을 더 사랑하는 사람이에요."라고 피곤한 얼굴로 씁쓸하게 웃었다."



그리고 결혼생활중이던 1986년 3월 박지숙의 자살 미수 사건이 발생합니다.


(기사 발췌) 가수 조용필의 부인 박지숙씨가 극약을 마시고 자살하려 했다가 미수에 그쳤다.

박씨는 지난 24일 밤, 서울용산구 동부이촌동 강변도로에서 승용차에 쓰려져 신음중인 것을 지나가던 택시운전사가 발견, 병원으로 옮겨 일단 목숨은 건졌다.



당시 박지숙은 혼수상태에 빠질 정도로 심각한 상황이었습니다.



* 조용필 이혼사유


그리고 결국 조용필 박지숙은 1988년 이혼하게 됩니다.

(당시 조용필 자녀(자식)은 없었음, 조용필 가족 관계)(조용필 배우자 와이프 박지숙)


박지숙: "(남편 조용필이) 잦은 해외 공연등의 가수 활동으로 집을 비우는 날이 많고, 성격차이로 자주 다퉈, 더 이상 정상적인 결혼생활을 영위할 수가 없어 이혼키로 했다."(박지숙 조용필 이혼사유)



조용필: "사랑이 곁에 있을 때 그것을 깨닫고 행복해하는 사람이 몇명이나 될까,

그녀(박지숙)의 고통이 얼마나 크고 절절했는지, 나는 그로부터 몇년의 세월이 흐른뒤에야 비로소 깨달을 수 있었다."


조용필: "나는 비겁했다. 인기를 위해 사랑을 버렸고, 음악을 위해 내가 아닌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남겼다."

(조용필 이혼사유)(조용필 이혼이유)


이것이 바로 진짜 조용필의 이혼사유가 아닌가 하네요.

(조용필 위자료 5억원, 현금 1억원과 4억원 상당의 살던 아파트와 땅)



* 조용필 두번째 결혼 안진현


이후 조용필은 독신생활을 하다가 1993년 6월 미국 애틀란타 공연에서 친누나의 소개로 재미동포 사업가 안진현을 만나게 됩니다.

(조용필 두번째 부인 안진현 본명 - 안문신)

(나이는 조용필과 동갑)


조용필 아내(부인)안진현 프로필 및 학력

서울 정신여자고등학교

1978년 가족과 함께 미국으로 이민

텍사스주립대와 조지워싱턴 대학원을 졸업


한때 로비스트로 활동했고, 결혼 당시에는 오퍼상을 운영하면서 재산을 모으게 됩니다.(조용필 재혼 부인 안진현 직업)


(안진현 집안 - 재미교포 사업가 안병옥

참고로 안진현 여동생 안진영의 남편이 바로 전 미국연방하원의원 김창준임, 조용필 동서)


조용필 부인 안진현 사진


조용필: "제가 안진현씨와 결혼 결심을 굳히게 된 것은 그녀의 순종적인 태도 때문이었습니다. 오랜 미국 생활에도 전혀 문화적인 이질감은 없었고, 오히려 한국에서만 산 여자들보다 더 가정적이라는 인상을 받았죠."



조용필은 약 8개월간의 열애끝에 안진현과 1994년 3월 25일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조용필 배우자 와이프 안진현)(조용필 결혼 비하인드 스토리).


참고로 조용필처럼 안진현 역시 재혼이었습니다.

(안진현 첫번째 이혼으로 자녀가 있었는데, 자녀는 안진현 전남편이 양육하기로 함)


(조용필 안진현 자녀(자식)은 낳지 않았음)(조용필 가족관계)



조용필 아들(딸)이 없는데, 이것은 조용필이 재혼하던 당시 나이가 벌써 45살이었고, 이들 모두 부부 생활에 더 충실하기 위하여 일부러 자녀를 갖지 않았죠.


조용필 안진현 결혼식 사진


* 조용필 재혼부인 안진현 사망원인


그런데 결국 조용필은 사별로 아내를 떠나보내게 됩니다.

(2003년 1월, 조용필 아내 사망원인 - 심장병)


원래 안진현은 약 3년 정도 심장관련 질환을 앓아왔고, 2002년에 미국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의 병원에서 두번째 심장 수술을 받았는데, 결국 이 심장질환이 악화되어서 갑작스럽게 사망하게 된 것이죠(조용필 사별 이유(원인)).



조용필: "지난 세월을 돌이켜 보면 우리는 부부지간이었지만 남들이 질투할 만큼 서로가 서로를 사랑했습니다. 모든 일을 서로 상의했고, 나는 모든 것을 와이프에게 맡겼습니다."


조용필: "아내를 처음 만났을 때부터 결혼상대자라는 것을 서로 느꼈을 만큼 운명적인 만남이었어요. 아내는 나와 너무 잘 맞았어요. 내겐 아내 이상의 존재였고요."


최병서(개그맨, 조용필 후배): "용필이 형(조용필)이 고집이 세고 술을 많이 마시는 편이었는데 형수(안진현)가 "술 조금만 드세요. 여보"라고 말하면, 그 좋아하던 술잔을 내려놓곤 했어요. (고 안진현은) 용필이 형에게 더없이 좋은 아내이자 친구였다."


조용필 아내 장례식장 사진

그리고 조용필 전처 안진현은 남편에게 유산 4백만 달러를 남깁니다.


조용필: "아내가 제게 남겨준 재산은 4백만달러, 약 48억원이에요. (후략) ~


이 뒤의 이야기가 11월 3일 발행됩니다.

(조용필 아내 유산 뒷이야기와 더불어, 조용필 이금희 아나운서 스캔들에 대한 포스팅입니다.)(포스팅 제목: 조용필 이금희 아나운서 스캔들 뒷이야기와 조용필 근황)

(새창보기)

조용필 이금희 아나운서 스캔들 뒷이야기와 조용필 근황



젊은 나이에 요절한 천재 유재하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유재하 여자친구 김애란 이야기와 일본 굴욕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