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혼 남자 배우(40대이상)

박세준 오지형 이유와 박세준 사자 사건의 진실

탤런트 박세준 오지형이라고 불리는 이유와 더불어 박세준 사자 사건에 대해서 한번 짚어봅니다.


(박세준 정수라)

정수라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정수라 정주영 아들 루머- 3가지 증거와 노래모음)


(스폰서 링크)


# 목차

* 박세준 어린 시절에

* 박세준 박형준 관계

* 박세준 오지 탐험 프로그램을 하게 된 이유

* 박세준 사자 사건으로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영화배우 겸 탤런트 박세준(본명)은 1960년 10월 13일 강원도 춘천에서 태어납니다(박세준 고향 춘천). 올해 57살이죠(박세준 나이).

(박세준 학력 학벌) 춘천 석수초등학교, 서울 양명고등학교 졸업, 경기대학교 레져스포츠학과 학사, 경기대학교 대학원 레져스포츠학과 석사

(박세준 프로필 및 경력) 1990년 MBC 19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


이후 영화 돌아오시는 날, 겨울 미리내, 암흑가의 무소속 등과 드라마 사랑이 뭐길래, 아들과 딸, 밥을 태우는 여자, 좋은 걸 어떡해, 사랑이 꽃피는 계절 등에 출연합니다.


특히 연기자외에 도전 지구 탐험대, 박세준의 오프로드처럼 오지 탐험 프로그램으로 유명합니다.

(참고로 그래서 박세준 오지형, 탐험신, 인디아나 준스 등의 별명을 가지고 있음)

(박세준 오지형 별명 이유)


탤런트 박세준 사진


* 박세준 어린 시절에


원래 강원도 춘천에서 태어나 성장하던 박세준은 중학교때부터 서울에서 자라게 됩니다.


박세준: "서울에서 중, 고등학교를 다닐 때 충무로 근처의 한국체육관에서 운동을 했어요. 그때 영화배우들을 자주 접하게 되면서, 연기에 대한 꿈을 키우게 되었죠."



참고로 박세준은 가수 김추자의 외조카입니다(박세준 이모 김추자).

원래 박세준 어머니 김인자가 5자매중 3째이고, 가수 김추자가 막내이기에, 김추자가 박세준의 막내 이모가 되는 셈이죠(박세준 집안).


박세준 과거 사진



결국 박세준은 1990년 MBC 공채 19기로 합격하게 됩니다(당시 박세준 나이가 31살이었기에, 좀 늦은 편이라고 할 수 있죠).


박세준은 신인때부터 사랑이 뭐길래와 아들과 딸과 같은 드라마에도 출연하면서 주목을 받지만, 주연급으로 성장하지는 못합니다.


좀 늦은 나이에 데뷔했고, 그렇다고 탁월한 연기력을 보여주지는 못했기 때문이었죠.



* 박세준 박형준 관계


참고로 박세준과 박형준이 10살 차이가 나지만, 데뷔 동기입니다.

(1990년 MBC 19기 공채 탤런트)


박형준: "박세준은 (데뷔 당시에) 달려오는 자동차 뛰어넘기, 헬기에서 뛰어내리기가 특기라고 하더라."


박세준: "한번 (자동차나 헬기에서 뛰어내기를) 해 봤었고, (사람들사이에서) 튀고 싶어서 그렇게 이야기했다."



* 박세준 오지 탐험 프로그램을 하게 된 이유


박세준은 주로 주인공 친구나 비중이 적은 조연 역할을 하다가 1990년대 말부터 '도전 지구탐험대'와 같은 오지 탐험 프로그램에 주로 출연하게 됩니다.


박세준: "해외에서 제작되는 탐험 프로그램이 처음 생겼을때부터 출연했어요. 당시 방송사에서 출연 제안을 했는데, (시청자들) 반응이 좋아서 계속 하게 되었죠."


박세준: "제가 (탐험 프로를 위해서) 연기를 버린 것은 아니에요. 저는 (본업이) 연기자이고 앞으로도 계속 연기를 할 겁니다. 다만 탐험 프로그램은 강인한 체력이 필요한 일이기에 젊었을 때가 아니면 하기 힘들죠. 그래서 지금 열심히 하고 있는 거에요."


이후 박세준은 이디오피아, 우간다, 카메룬, 남아프리카공화국, 탄자니아, 인도네시아, 네팔, 중국, 태국, 라오스, 베트남, 알라스카, 크로아티아, 멕시코, 브라질, 콜롬비아, 바누아투, 파푸아뉴기니 등의 오지를 탐험하게 됩니다.


현재 인기 프로그램인 김병만의 정글의 법칙의 시조이며, 아마 연예인중에서는 오지 최다 탐험자가 아닐까 하네요.



* 박세준 사자 사건으로


박세준: "탐험을 하려면 체력적인 조건이 중요하죠. 그래서 저는 매일 운동을 해요. 주말에는 등산을 하고, 평일에는 많이 뜁니다."


박세준: "탐사 프로그램 출발 날짜가 정해지면, 개인적으로 강도 높은 운동을 합니다. 탐험 프로그램에 따라 다르지만, 대개 한두달 촬영하는데 6개월 이상의 준비기간을 갖기도 해요. 사실 탐험에 생길 수 있는 위험한 요소가 많기 때문에, 무엇보다 체력적인 준비가 잘 되어야 하니까요."



탐험을 준비하는 박세준의 태도가 어떤지를 잘 보여주는 말 같네요.



실제로 평소에도 운동을 열심히하는 박세준은 사자와 싸우기(?)도 합니다(박세준 오지형 사자 사건).


박세준: "등에 난 상처가 사자한테 긁힌 자국이에요. 사자 입이 내 목으로 오더라구요. 그래서 내가 사자 목을 딱 잡았죠. 그리고는 "야이, X새끼야" 그러면서...(사자와 싸웠다.)"



박세준의 말이 확실히 뻥처럼 느껴집니다.

평범한 인간은 사자와 싸울수가 없기 때문이죠.


그런데 과거 탐험 프로그램에서 실제로 박세준이 사자와 다툼(?)을 벌인 장면이 있습니다.




실제로 조련사가 옆에 있었고, 또 사자가 박세준에게 달려든 것도 별로 진지하지는 않았네요.

아마 옆의 조련사의 계획하에 촬영된 것이 아닌가 합니다.


그럼에도 사자가 달려들면 웬만한 사람들은 반응도 제대로 못할텐데, 그런 면에서 박세준이 대단한 것 같네요.



참고로 도전 지구탐험대는 탤런트 김성찬의 사망 사건이 발생하기도 하고, 정정아가 아나콘다에게 팔을 물려 중상을 입기도 하는 끝에, 결국 폐지되고 맙니다.

이런 탐험 프로그램은 무엇보다도 '안전'이 최우선이 되어야 하죠.


박세준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박세준 이혼 결혼 루머와 박세준 마약 사건 이후에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