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배우(40대)결혼생활

조진웅 성형전, 조진웅 코수술 루머 이유

영화배우 조진웅은 코수술, 혹은 '조진웅 성형전'이라는 루머가 따라붙습니다.

조진웅에게 왜 코수술이나 성형 수술이라는 루머가 도는지 그 이유를 짚어봅니다.


또한, 조진웅의 연기 인생에 아버지가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데,

확실히 조진웅의 아버지는 보통 사람과는 조금 다른 것 같네요.


(조진웅 이선귬)

영화 끝까지 간다에서 조진웅과 좋은 모습을 보여준 이선균 포스팅 (새창보기)

이선균 아내 전혜진을 노리개로 만든 남편


(스폰서 링크)


# 목차

* 조진웅 어린 시절

* 조진웅 연극 극단 시절

* 조진웅 연기에 대한 열정

* 조진웅 영화 데뷔 계기

* 조진웅 연기력 혹평 이유

* 조진웅 코수술 루머 이유(조진웅 성형전의 근거)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영화배우 겸 탤런트 조진웅(본명 조원준)은 1976년 3월 3일 부산에서 태어납니다(조진웅 고향 부산). 올해 40살이죠(조진웅 나이).

(조진웅 키 몸무게 혈액형) 185cm , 98kg A형

(조진웅 학력 학벌) 혜광고등학교 졸업, 부산 경성대학교 연극학과 학사

(조진웅 프로필 및 경력) 2004년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에서 단역으로 데뷔


이후 영화 우리형, 비열한 거리, 쌍화점, 국가대표, 글러브, 고지전, 범죄와의 전쟁 나쁜 놈들의 전성시대, 파파로티, 화이 괴물을 삼킨 아이, 군도 민란의 시대, 명량, 허삼관 매혈기, 아살, 아가씨, 파울볼, 해빙 등과 드라마 솔약국집 아들들, 추노, 신이라 불리운 사나이, 뿌리깊은 나무, 태양은 가득히 등에 출연합니다.


조진웅 사진


* 조진웅 어린 시절


조진웅은 어린 시절부터 아버지의 영향을 많이 받아서 영화 등의 문화에 많이 접하면서 성장하게 됩니다.


조진웅: "어릴 적부터 아버지가 저를 극장을 많이 데려 가셨어요. 그때부터 연기에 관심은 있었지만, 원래 제 꿈은 작가였어요. 고등학교 선생님도 제 글을 보시고는 꼭 작가가 되라고 하셨을 정도죠."


조진웅: "그렇게 작가가 되고 싶어서 희곡을 많이 읽다보니, 자연스레 연극을 해야겠다는 마음이 생겼어요. 그래서 부산에 경성대 연극영화과에 진학했는데, 나중에 아버지가 서울에서 내려오셨다가 제가 '연극영화과'에 입학한 것을 아시고는 뒤도 안 돌아보고 다시 서울로 올라가버리셨어요."


조진웅: "아버지는 제가 연기자가 되는 것을 반대하셨어요. 나중에 "연기 선배들이 간 길을 따라서 올라가다 보면, 치이고 치여 지칠 수도 있는데 다른 일을 고려해보는 것은 어떻겠냐?"고 저에게 말씀하신 적도 있었고요. 하지만 전 제 뜻을 굽히지 않았죠."



아버지의 반대가 좀 특이하네요.

보통의 경우 배우란 직업이 가난하기 때문에 반대하는 경우가 많은데,

조진웅 아버지는 연기에 대한 이해가 있을 뿐만 아니라 생각이 깊은 사람인 것 같습니다.



* 조진웅 연극 극단 시절


조진웅은 부산의 대학을 다니면서, 연극 극단 활동을 합니다.

원래 연극 배우들이 가난하지만, 그중에서도 서울을 제외한 지방의 환경은 더욱 더 열악하죠.


조진웅: "대학교 다니던 시절은 정말 '오직' 연극만 했어요. 무식하다 싶을 정도로 치열하게 했죠. 환경이 열악하다 보니 극단으로부터 돈을 받기는커녕, 단원들이 돈을 내면서 연극을 했어요."


조진웅: "그때 제가 극단 막내여서 한 달에 30만원만 내도 됐는데, 제가 극단 대표님이랑 똑같이 70만원 내겠다고 우기고 그랬어요. 가끔 작품을 보러 대학로에 가면 부럽다는 생각을 많이 했죠."


조진웅: "대학 시절은 연극에 빠진 시절이었죠. 연극하고, 술 마시고, 연애하고. 돈은 딱 쓸 만큼 벌어서 하고 싶은 것을 하던 시절이었죠. 백화점이나 지하철 역사 등에서 쫓겨다니면서 퍼포먼스도 하고, 돈 떨어지면 모자 벗고(행인들에게 돈을 받고), 그걸로 몇 만원 모이면 국밥 사먹고 그랬어요."



조진웅이 굉장히 자유롭게 살았던 것 같네요.

아마 이때의 밑바탕이 지금의 조진웅의 그릇을 형성한 것 같습니다.


조진웅은 연극에 깊이 빠졌기에, 군대에서도 연극반을 조직하게 됩니다.



* 조진웅 연기에 대한 열정


조진웅: "군대를 광주에서 복무했어요. 그래서 경상도 사투리뿐만 아니라, 전라도 사투리도 할줄 알죠."


조진웅: "군대에서 신념화 교육이라고 제식훈련이나 반공교육을 하는 시간이 있어요. 그 시간이 너무 재미가 없어서 부대장에게 연극을 하자고 건의를 했죠. 연극 내용은 입대 뒤에 여자친구로부터 배신을 당한 병사가 동료 병사들의 도움으로 결국은 국방의 의무를 다한다는 내용이죠."


내용 자체는 대단한 것이 없지만,

그래도 군대에서 연극을 했다는 자체만으로 대단한 것 같습니다.

확실히 어떤 일에 열정적인 사람은, 어떤 상황에서도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기 마련이죠.


조진웅 과거 사진


조진웅은 군대 제대와 대학교 졸업 후에 서울로 올라옵니다.


조진웅: "부산에서 연극하다가 서울시립극단에 들어가게 됐다. 극단으로부터 월급 받고, 공연 수당 받고, 그래서 오전 10시에 출근해서 오후 4시에 퇴근하고, 완전히 공무원 생활 같았다. 그런데 내가 거기에 적응할 수가 없더라. 그 당시만 해도 (연극을 하면서) 땀 흘리고, 피가 나고, 눈물이 흘러야 뭔가가 나올 것이라고 믿던 시절이었으니까."


조진웅: "그래서 다시 부산으로 낙향하려고 하다가 우연히 친구를 만나게 되었다. 사실은 군대 고참인데, 제대하고 친구가 된 사이다. 그 친구가 영화 연출부에 있었는데, 영화사가 '싸이더스'라고 하더라."


* 조진웅 영화 데뷔 계기


조진웅: "지금은 잘 알려진 회사이지만, 당시만 해도 뭔가 '싸이비'스럽더라. 결국 부산으로 내려가는 길에 그 친구 한번 보려고 찾아갔는데, 내 앞에 권상우가 지나가더라. 그래서 친구에게 "야, 너 진짜 영화하네!"라고."


조진웅: "결국 그걸 인연으로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에 야생마 패거리2(대사없는 단역)으로 출연하게 되었다. 이전까지 연극만 계속하다가 영상매체는 처음 접한 건데, 당시 충격이 좀 컸다. '말죽거리 잔혹사'로 '슛, 레디, 카메라, 롤링, 음향, 스피드, 액션'의 긴장을 처음 알게 되었다."



참고로 이때 조진웅은 자신의 본명인 조원준 대신에 아버지의 이름인 '조진웅'을 예명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조진웅: "아버지 이름을 어려서부터 좋아했다. 우뢰 진에, 수컷 웅(震雄)자를 쓰시는데, 강해 보인다. 또한 내 외모와도 좀 어울리고. 아버지가 점점 늙어가시는 게 좀 안타깝기도 해서 아버지에게 이름을 빌려달라고 부탁드렸다."


조진웅: "그러자 아버지께서 "집안에서 가져가는 것이 많더니, 이젠 별걸 다 가져가려고 하는구나."라고 귀찮아 하시면서 허락하셨다."


아버지의 이름을 예명으로 사용한다,

어른의 이름을 함부로 사용하지 않는 우리나라의 전통상 굉장히 특이한 경우네요.

조진웅이 아버지의 이름에 누가 되지 않기 위해서라도, 더 열심히, 그리고 행동을 더욱더 조심할 것 같네요.


* 조진웅 연기력 혹평 이유


참고로 조진웅은 아버지로부터 엄청난 영향을 받습니다.

조진웅과 아버지의 사이를 잘 알면, 그가 왜 아버지의 이름을 예명으로 사용하는지를 알 수 있죠.


조진웅: "아버지가 대학 때 제 연극을 보러 오셨어요. 아버지가 배우 4명과 스태프 24명에게 일일이 준비해온 장미꽃을 전해주시면서 "잘 봤다. 너무 좋은 작품이다"라고 격려를 하셨어요. 하지만 저에게만 꽃을 안 주셨어요."


조진웅: "그래서 제가 "전 왜 안줘요?"라고 물었더니, "네가 더 잘 알 것 아니냐?"라고 답하시더라고요. 그래서 그 다음부터 이를 악물고 더 열심히 연기했죠."


조진웅: "아버지는 연기의 기준을 말론 브랜도라고 생각하세요. 그래서 항상 저의 연기력을 '저 밑에 어딘가'에 있다고 평가하시죠."


확실히 조진웅 아버지는 아들을 굉장히 강하게 키우는 타입같네요.

조진웅 역시 아버지로부터 인정을 받기 위하여 더욱 더 열심히 노력했고요.


참고로 조진웅의 연기력을 잘 보여주는 사진(휴지를 붙이면 되는 재미난 흉내라는 점에서 '조진웅의 재능을 낭비하는 사례'로 회자되기도 함)(조진웅 사진)


* 조진웅 코수술 루머 이유(조진웅 성형전의 근거)


참고로 조진웅에게 '조진웅 코수술', '조진웅 성형전' 등의 루머가 돌기도 합니다.

조진웅의 코가 워낙 반듯하기 때문이죠.


그런데 과거 인터뷰에서 조진웅이 '코수술(조진웅 성형 수술)'에 대하여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조진웅: "(콧대가 높은 이유는) 어머니에게 감사드려야 할 것 같다."


즉, 성형수술이라는 인위적인 도움이 아니라, 자연적인 콧대라는 뜻이죠.



아마 조진웅이 다이어트를 하면서 콧대가 더 두드러졌기에, 이런 루머가 도는 것이 아닌가 하네요.


조진웅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조진웅 부인 김민아 직업과 조진웅 결혼 이유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