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스타 결혼 생활

김진수 연봉 호펜하임, 축구선수 김진수 K리그 데뷔 실패 이유

축구선수 김진수의 연봉과 김진수의 호펜하임 입성기가 흥미롭네요.

사실 김진수는 K리그에 먼저 데뷔하려고 했지만, 결국 실패하게 되었죠.


국가대표팀 감독 슈틸리케 포스팅 (새창보기)

슈틸리케 아들 사망 이후의 변화, 레알의 전설에서


(스폰서 링크)


# 목차

* 김진수 축구 시작한 이유

* 김진수 K리그 진출 실패 이유

* 김진수 연봉과 이적료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축구선수 김진수(본명)는 1992년 6월 13일 전라북도 전주에서 태어납니다(김진수 고향). 올해 24살이죠(김진수 나이).

(김진수 키 몸무게 혈액형) 177cm, 67kg, A형

(김진수 학력 학벌) 포곡초등학교 졸업, 신갈고등학교 졸업, 경희대학교

(김진수 프로필 및 경력) 2012년 일본 알비렉스 니가타로 프로 데뷔


이후 2014년부터 독일 호펜하임으로 이적함



* 김진수 축구 시작한 이유


축구 선수 김진수는 우리나라 국가대표팀의 왼쪽 풀백입니다.

제 2의 이영표라고 불릴 정도로 전력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죠.

그런 김진수가 어떻게 축구에 입문하게 되었는지 궁금하네요.


김진수: "어려서부터 빨리 돈을 벌고 싶었어요. 축구를 좋아한 것도 있지만, 사실은 집안 사정이 그리 좋지 않았어요. 그러다가 2002년 월드컵을 보면서, 축구선수들도 돈을 많이 벌 수 있구나 라는 것을 알게 되었죠."


축구선수 김진수 사진


김진수: "그리고 한달뒤에 축구를 하라는 제안을 받았어요. 사실 어머니가 농구선수 출신이어서, 어려서부터 달리기와 동네 축구에서 두각을 나타냈거든요."



결국 김진수는 2002년 11살이라는 나이로 축구를 시작하게 됩니다.

참고로 김진수가 고등학교에 다닐 때, 재미있는 사건이 발생하게 됩니다.

바로 골든벨에 출전이었죠.


김진수: "제 고등학교(신갈고)가 축구로 유명한 학교에요. 당시 남아공 월드컵이 열렸는데, 우리학교 출신인 보경이 형(김보경), 승렬이 형(이승렬)이 월드컵에 출전해서 주목을 많이 받았죠."


김진수: "때마침 골든벨 촬영이 우리 학교에서 열렸는데, 축구부에서도 누군가가 나와야 하지 않겠냐는 얘기가 나왔어요. 제가 당시에 부상으로 수술 후 재활을 하고 있었기에, 제가 골든벨 촬영에 나가게 되었죠."


참고로 골든벨에서의 김진수의 성적은 문제 30번까지 풀었다가 떨어지고, 다시 패자부활전에서 다시 살아나게 됩니다.



* 김진수 K리그 진출 실패 이유


그런데 지금은 대표팀의 주전 왼쪽 풀백이자 호펜하임에서도 알아주는 선수로 성장했지만, 처음에 김진수가 프로로 데뷔할 때는 그리 쉽지가 않았습니다.


김진수: "대학 시절 K리그 문을 두드렸는데, 저를 원하는 구단이 없었다는 게 충격적이었어요."


김진수: "그때는 제가 좋은 선수가 아니어서 그런 결과가 나온 것 같아요."



결국 김진수는 2012년부터 일본 니가타 소속으로 뛰게 됩니다.


김진수: "프로팀을 찾아서 일본으로 갔고, 결국 니가타에서 저를 받아줬어요. 프로 인생의 첫 길을 열어준 팀이고 저를 살려준 팀이어서, 무척 고마운 존재에요."


김진수: "독일로 가기 위하여 니가타를 떠나는 마지막 날이었어요. 구단 프런트에서 마지막으로 팬들과 만나지 않겠냐고 묻더군요. 결국 페이스북을 통하여 팬들에게 "김진수와 마지막을 함께 할 사람들은 오후 4시까지 경기장으로 오라"라고 공지했어요."


김진수: "그런데 800명 정도가 오셨어요. 도쿄와 오사카에서 비행기를 타고 오신 분들도 계시고요. 저를 잠깐이라도 보려고 와 주신 그분들의 성의와 관심을 늘 생각하면서 살아요. 현재도 독일로 니가타의 팬들이 한국 팬들 못지 않게 편지와 선물을 많이 보내줘요."


당시 김진수가 니가타의 팬들로부터 얼마나 큰 사랑과 관심을 받았는지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축구선수 김진수 사진


* 김진수 연봉과 이적료


김진수가 호펜하임으로 이전할 때의 이적료는 공개되지만 연봉은 비밀에 붙여집니다.


호펜하임 공식 발표: "(한국인) 축구선수 김진수와 2018년까지 계약에 합의했다. 김진수는 호펜하임과 2018년 6월 30일까지 계약을 체결했다. 앞으로 4년 동안 김진수는 우리 호펜하임에서 뛸 것이다."


김진수의 이적료는 100만 유로(약 13억 8천만원)으로 결정이 됩니다.

그리고 김진수 연봉은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았지만, 축구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약 10억원 미만이라는 평가가 주로 나오고 있습니다.


김진수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김진수 여자친구와 실수, 축구선수 김진수 눈물을 흘리며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