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화배우 임수정의 성형전 사진과 더불어, 임수정 김제동 손석희의 특별한 인연이 흥미롭네요.


원래 예능에는 전혀 출연하지 않는 임수정이 최근 김제동의 톡투유에 출연을 했는데, 이것은 바로 손석희의 제안때문입니다.


사실 임수정과 손석희는 과거부터 인연이 있었죠.

손석희아들결혼 적령기에, 손석희가 버스타지 않은 이유


(스폰서 링크)


# 목차

* 임수정 어린 시절

* 임수정 수많은 오디션 탈락끝에

* 임수정 손석희의 재미있는 대담

* 임수정 김제동의 톡투유 출연 이유

* 임수정 손석희의 관계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탤런트 겸 영화배우 임수정(본명)은 1979년 7월 11일 서울에서 태어납니다(임수정 고향). 올해 37살이죠(임수정 나이).

(임수정 키 몸무게 혈액형) 167cm, 45kg, A형(임수정 키)

(임수정 종교) 천주교

(임수정 학력 학벌) 서울 명일여자중학교, 서울 명덕여자고등학교 졸업

(임수정 프로필 및 경력) 2001년 KBS 드라마 '학교 4'로 데뷔


이후 영화 피아노 치는 대통령, 장화 홍련, 각설탕, 싸이보그지만 괜찮아, 김종욱 찾기, 내 아내의 모든 것, 은밀한 유혹 등과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한다 등에 출연합니다.




* 임수정 어린 시절


임수정: "어릴 때부터 막연하게 연기를 하고 싶었어요. 그러다가 고등학교때 생전 처음으로 리어왕이라는 연극을 보고 큰 감명을 받고 연기자가 되고 싶었죠."


임수정: "당시에 관객석에 앉아서 무대위의 배우들을 쳐다보는데, 피가 거꾸로 쏟아오르는 느낌을 받았어요. 정신이 혼미하고 가슴이 쿵쾅거리고... 그때부터 나도 무대위에 서서 연기를 하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고, 꿈을 키우게 되었어요."


하지만 임수정은 연기자보다는 먼저 잡지 모델이 됩니다.

1998년부터 쎄씨(CeCi)에서 활동하게 되었죠.


임수정: "고등학교 졸업후에 우연히 잡지 모델 오디션에 직접 지원을 했어요. 내가 되겠어? 라는 가벼운 생각으로 지원을 했는데, 덜컥 붙었어요."


잡지 모델로 활동하던 임수정은 곧이어 본격적으로 연기자가 되기 위하여 노력하지만, 약 2년동안 모든 오디션에서 탈락하게 됩니다.

임수정 사진


* 임수정 수많은 오디션 탈락끝에


임수정: "제가 연기 데뷔를 하기 전까지 신인, 그러니까 무명시절이 길었어요. 오디션도 굉장히 많이 봤는데, 정말 많이 탈락했죠. 그 당시의 관계자분들에게 눈에 띄게 예쁘지도 않은데, 매력이 보이지도 않았고..."


임수정: "중간에 포기할 수도 있었지만 2년여 동안 계속 도전했어요. 사실 그 당시에 계속 오디션에서 떨어졌기 때문에,'내가 배우가 될 수 있을까?'라는 고민을 하긴 했어요. 하지만 저는 길게 봤던 것 같아요."


임수정: "겨우 1년, 2년으로 안된다고 포기하는 것은 너무 이른 것이 아닌가, 그리고 배우로써 활동하는 것 역시 한 10년 정도 생각했어요. 그러고도 안 되면, 혹은 제가 만족하지 못하면, 다른 일을 하자고 마음먹었죠."


임수정: "그러다가 학교4 오디션을 보고 합격했는데, 정말 기뻤어요. 그 오디션을 통해서 제가 연기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었으니까요."


임수정의 성격이 무척 담대하거나 느긋한 것 같네요.

그렇기 때문에 2년 동안 수없이 절망을 했지만, 꿈을 결코 포기하지 않았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임수정 물광피부


그런데 이때 임수정의 성격을 다시 한번 더 짚을 필요가 있는데,

바로 임수정은 대학교에서 연기 전공을 한 것도 아니고(임수정 고졸임),

고등학교 졸업 후에 잡지 모델 활동을 했고, 이후 드라마 학교4에 출연한 이후에 주로 영화에 출연하게 되지만 따로 연기를 공식적으로 배우지는 않았다는 점이죠.


주로 임수정은 영화 촬영 현장에서 몸으로 연기를 체득했기에, 초창기에는 연기력 논란도 많이 일으켰던 배우중의 한명이었는데, 이제는 명실공히 연기력을 인정받는 한국의 대표 여배우중의 한명이 되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스스로에 대한 확신'이 말뿐이 아니라, 정말 있었던 것 같네요.



* 임수정 손석희의 재미있는 대담


그외에 임수정은 스스로 '대한민국의 대표 미인형'은 아니다라는 것을 여러번 언급했다는 점입니다.

임수정과 손석희의 인터뷰에서 무척 재미있는 장면이 나오죠.

(임수정이 손석희의 시선집중에 2012년 12월 22일 출연했을 때,

당시 임수정은 토요일에 만난 사람이라는 코너에 출연했음)


손석희: "솔직히 (임수정씨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김태희와 같은 미인형, 다들 그렇게 이야기하니까, 그런데 (임수정씨는) 그런 미인형은 아니시잖아요."


그러자 임수정이 좋아하면서 손석희의 말을 받습니다.


임수정 손석희 사진


임수정: "저는 진짜 망언이라는 말이 많이 나왔어요. 제가 그런 말을 하면...

그런데 손석희 교수님이 제 생각에 찬동을 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임수정: "사실 제가 그래요, 김태희씨나 김희선이나 전형적인 미인형은 아니라고 생각하다고, 그러면 뉴스에 '임수정 망언'이라는 기사가 나가요."


손석희: "전 인터넷 기사를 보지 않았고, 그냥 제가 느낀 점을 말씀 드렸는데...

결례가 아니죠?"


임수정: "예, 아니에요. 저도 그렇게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그렇기 때문에 제가 연기 데뷔를 하기 전까지 신인, 그러니까 무명시절이 굉장히 길었어요. 오디션도 굉장히 많이 봤는데, 정말 많이 탈락했고요. 그 당시에 관계자분들에게 눈에 띄게 예쁘지도 않은데, 매력이 보이지도 않았고..."



참고로 임수정 성형전 사진이라고 언급되는, 연기자 데뷔 이전의 사진들입니다(임수정 성형수술 루머).

확실히 코 부분은 기존보다 작아진 것 같네요.


임수정 성형전후 사진으로 알려진 사진들


임수정 성형전 사진으로 알려진 것들



임수정 졸업사진


임수정 스스로가 본인이 예쁜 연예인이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확실히 그녀는 연기력으로 대중들에게 인정받은 배우중의 한명이 아닌가 하네요.

(임수정 졸업사진)




* 임수정 김제동의 톡투유 출연 이유


그런데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임수정은 공식적으로 연기를 배우지 않았던 점과 더불어, 임수정은 예능에 거의 출연하지 않습니다.


그런 임수정이 김제동의 톡투유에 출연합니다(임수정 최근 근황).

데뷔 16년만에 최초의 예능 출연 프로그램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그런데 여기에 재미있는 사연이 숨어 있습니다.


jtbc 관계자: "JTBC 손석희 보도 담당 사장이 임수정에 '톡투유' 출연을 제안했다."


jtbc 관계자: "임수정 역시 평소 '톡투유'의 팬으로 알려졌다. 임수정이 김제동의 톡투유를 통해 "청중들의 이야기임에도 불구하고 마치 나의 이야기를 하는 것 같아 '톡투유'를 즐겨봤다."라고 하더라."


그러면서 임수정이 "내 이야기를 일방적으로 하는 기존 토크프로그램과는 달리 현장에서 청중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아 흔쾌히 톡투유 출연을 결정했다."라고 출연배경을 밝힙니다(임수정 최근 근황).




임수정 김제동 최진기 사진


여기에서 2가지를 알 수 있습니다.

첫번째로, 임수정이 손석희와 3년전에 인터뷰를 한 이래로 계속 친분을 이어왔다는 점입니다.


사실 인터뷰중에 손석희가 선물에 빗대어 임수정을 칭찬합니다.

손석희: "크리스마스 선물 같은 존재가 라디오 부스를 찾아왔습니다. 사실 선물이란 모든 사람이 다 좋아한다는 전제가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런 비유가) 적절한 것 같습니다."


그러자 임수정이 약간 당황하면서도 좋아하는 기색을 숨기지 않습니다.


임수정: "사실 처음에 (손석희의 시선집중에) 섭외를 받았을 때, 굉장히 많이 놀랐어요. 제가 이 시기에 시선집중에 나가서 나에 대하여 말할 게 있을지... 하지만 그래도 손석희 교수님과 대화를 해볼 수 있는 기회를 놓칠 수는 없었죠. 사실 저에게도 손석희 교수님이 선물과도 같거든요."


임수정의 출연 이유를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리고 그 이후에 3년 정도 서로 친분을 이어온 것 같습니다.


하긴 손석희는 가까이에서 그 향기를 취하고 싶은 사람중의 한명이 아닌가 합니다.





* 임수정 손석희의 관계


두번째로, 손석희가 jTBC의 예능 부문에도 신경을 쓰는 것 같네요.

사실 그의 공식 직책은 jTBC 보도부문 사장이기에, 공식적으로 예능과는 상관이 없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임수정에게 김제동의 톡투유 출연을 제안한 것을 비롯하여, 예능에 대해서도 여러가지 챙기는 부분이 있는 것 같네요.


참고로 여기에 대한 몇가지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는 따로 언급하는 것이 나을 것 같네요.


임수정 이야기가 2편에서 계속됩니다.

임수정 공유 스캔들과 임수정 남자친구 경험담


(스폰서 링크)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