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

화신 효린의 소주광고와 소유의 알바경험 이야기

 

씨스타의 효린과 소유가 화신 23회에 출연하여 여러 가지 풍문을 해명했습니다.

 

효린에 대한 풍문은 '소주 광고 모델 6개월 만에 짤렸다.'입니다.

자존심에 상처받나요?

 

화신 효린

효린이 웃는 게 웃는 게 아니네요.

효린은 잘렸다가 아니라 다만 더 오래 써주지 않은 것으로 받아들였습니다.

 

사실 이효리가 5년 동안 한 소주 CF를 모델을 아이돌인 효린, 현아, 구하라가 넘겨받으면서 6개월 계약을 했다네요.

 

흐음, 좀 흥미롭네요.

일단 제 생각은 밑에 말씀드리고 우선 효린의 말부터 들어보죠.

 

효린: "세명 중에 한명은 데리고 갈 줄 알았어요. 그게 저인줄 알았죠. 소주를 워낙 맛있게 마셔서..."

 

효린 풍문

이 아이돌 세 명의 다음 모델은 조인성과 고준희입니다.

 

소유: "원래 언니가 그 전에는 타사의 소주를 마셨어요. 그런데 이 광고 모델이 되고부터는 소주를 바꿨다니까요."

 

효린: "저 진짜 매출에 한몫했어요."

 

효린 소주매출

주변인들에게까지 적극 권장합니다.

게다가 아직까지도 그 소주를 애용하고 있다네요.

의리의 효린인가요.

 

 

이때 정웅인이 음모론을 제기합니다.

정웅인: "효린의 허스키보이스는 숙취해소가 안 되어서 나오는 건가요?"

정웅인의 예능감도 괜찮네요.

 

술집에 가서 구하라의 포스터가 붙어 있는 것을 본 효린이 왜 자신의 포스터를 붙이지 않았냐고 직접 물어보기까지 합니다. 정말 대담하네요.

 

그리고 이유비가 라이벌회사의 소주 모델이 되었다고 봉태규의 말에 효린이 엄청 부러워하네요.

  

효린 이유비

좀 살펴볼까요?

원래 효린이 광고했던 소주는 롯데의 처음처럼이었죠. 그런데 아마 아이돌 3명을 한꺼번에 계약할 때부터 6개월 단발성으로 할 작정이었던 것 같습니다. 사실 효린과 현아, 구하라가 큰 화제를 몰고 오더라도 그것은 십대와 이십대에게만의 이야기고 사십대 이상은 별무소용이죠. 삼십대의 경우는 회식의 경우, 상사의 의견을 따르는 경우가 많고요.

 

게다가 처음처럼의 경우는 이효리라는 시대의 핫 아이콘을 5년동안 기용했습니다. 과거 이효리 열풍을 몰고 왔던 가수죠. 이효리 하나만으로 어느 정도 중장년층에게도 먹히는 효과가 있죠.

 

그런데 이제 시장이 변했습니다.

소주 시장에도 남성보다는 여성의 소비량이 많아지면서, 남자 모델이 필요하게 된 거죠. 바로 고준희와 함께 모델이 된 조인성이 그 역할을 하게 된 겁니다.

 

위에서 타사라고만 한 참이슬의 경우도 이유비와 김영광이 같이 모델이 되었죠. (그전에는 문채원과 유아인이었고요.)

사실 이효리가 워낙 핫해서 5년동안 여자모델 혼자 처음처럼의 광고 모델을 소화했던 것이 오히려 신기한 일이죠.

 

따라서 여자 아이돌 3인방을 계약했던 것 자체가 단발성이었다고 추측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소유의 풍문을 이야기하네요.

- 소유욕이 강해서, 아이돌중에 현금을 가장 많이 모았다.

소유가 은행에 뜨면 은행장 혹은 지점장이 직접 마중을 나간다.

XX은행 신월동 지점의 VVVIP이다.

 

소유 풍문

이걸 들은 효린이 옆에서 정색하네요. 깜짝 놀란 듯

 

효린이 돌을 벌면 주변에 잘 쓰는 스타일인데 반하여, 소유는 무조건 절반 정도는 저금을 합니다.

이렇게 된 데는 가정환경이 안 좋아서 중학교 때부터 여러 일을 하면서 사회경험을 쌓았기 때문이라네요.

 

소유 용돈

심지어 중 2때부터 용돈을 직접 벌어 쓰고, 미용사 자격증까지 땄습니다. 미용실, 서빙 등의 각종 아르바이트에 어깨 너머로 배운 네일 아트까지 못하는 게 없습니다. 이런 여러 아르바이트(알바) 경험과 타고난 눈썰미가 큰 자산이네요.

 

씨스타내의 수입은 효린이 1등이고 나머지는 비슷한 수준입니다.

소유의 재테크 비결은 적금도 나눠서 들고, '쓸 때 쓰고 아낄 때 아낀다.' 입니다.

게다가 옷이나 패션에는 관심이 많지만 명품에 대해서는 잘 모른다네요.

그렇게 허튼 데 돈을 쓰지 않으니 돈이 잘 모이겠군요.

 

씨스타내에서 제일 비싼 물건을 산 사람은 오늘 출연하지 않은 보라네요. 돈을 보태서 부모님 집을 사주었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