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외국계 연예인

마크 테토 스펙 직업 연봉 유대인 논란- 이탈리아 출신의

마크 테토의 스펙과 직업이 흥미롭네요.

그가 관련된 회사를 보면, 아마 비정상회담이나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의 출연진중에서 가장 스케일이 큰 것이 아닐까 합니다.


마크 테토의 과거 연봉 역시 흥미로운 부분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일반인들이 생각하기에 확실히 큰 금액이죠.

마크 테토와 비슷한 '뛰어난 인재'

영국남자 조쉬 여자친구와 직업- 2가지 장점


(스폰서 링크)


# 목차

* 마크에 대한 평판과 실제 성격

* 마크 테토 스펙에 대한

* 마크 테토 삼성전자에서

* 마크 테토의 직업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기업인 마크 테토(영어 이름 Mark Tetto)는 1980년 3월 1일 미국에서 태어납니다(마크 테토 생일 고향). 올해 36살이죠(마크 테토 나이, 한국식으로).

(마크 테토 학력 학벌) 프린스턴대학교 화학과 졸업, 펜실베이니아대학교 와튼스쿨 대학원 MBA 석사

(마크 테토 프로필 및 경력) 모건스탠리, 삼성전자 차장으로 근무

현재 빙글 최고재무관리자(CFO) 겸 더 벤처스의 대표 파트너

(마크 테토 직업) 기업인, 비정상회담 미국 대표




* 마크에 대한 평판과 실제 성격


마크 테토: "한국인들은 뉴욕에 대해 '섹스 앤 더 시티'와 'CSI' 시리즈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미국인들이 모두 총을 갖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실제로 내 주변에 총 가진 사람은 아무도 없다."


타일러 라쉬(동료 출연진): "마크가 나온 프린스턴 대학이 (타일러가 나온) 시카고대학보다 더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미국에서 프린스턴이 4~6위정도면 시카고대학은 7~9위 정도한다."


타일러 라쉬와 같이 선 마크 테토의 키는 대략 178 ~ 183cm 정도로 추정이 되네요.


마크 테토 사진

타일러 라쉬: "실제로 대학가에서 이미 마크 테토에 대한 이야기가 유명하다. 풍문을 듣고 ‘젊은 나이에 대단하다. 사람도 아니겠다’라는 선입견이 생겼는데, 막상 진짜로 만나보니 인간적이고 좋더라."


마크 테토(이하 마): "나는 미국 출신이다. 부모님께서는 원래 이탈리아에서 왔기 때문에, 나는 이탈리아계 미국인이다."


실제로 마크 테토가 유대인(유태인)이라는 유머가 돌기도 하는데, 그냥 이탈리아계같네요. 보통 이탈리아에 사는 유대인(유태인)인 경우에는 유대계 이탈리아 출신의 미국인이라고 자기를 소개하는 경우가 많죠.



* 마크 테토 스펙에 대한


마크 테토의 스팩은 엄청납니다.


마: "졸업한 후에 모건스탠리에서 인수합병을 담당했다. 일은 재밌었지만 일주일에 120시간 이상 계속 일하다보니 점점 지쳤다."

(2007 ~ 2010년 모건스탠리 근무)(참고로 마크 테토가 근무한 모건스탠리 연봉 정보- 학사 학위 출신자는 보통 Analyst로 1년차가 보통 11만불~ 16만불을 받고, MBA 출신은 보통 Associate라고 불리며 1년차는 대략 20~30만불을 연봉으로 받습니다. 마크 테토의 경우는 MBA 출신이기에, Associate로 근무했을 것 같네요.)

(참고로 MBA 2년차는 25~35만달러, 3년차는 30~40만달러를 연봉으로 받음)


참고로 모건스탠리는 세계적인 투자은행입니다.


마: "그러다가 때마침 한국에 있던 멘토에게 연락이 왔다. 그 분이 부서 설립과 함께 영입을 제의했다."(마크 테토가 한국에 오게 된 이유)



* 마크 테토 삼성전자에서


결국 마크 테토는 2010년부터 2014년까지 삼성전자에서 차장으로 근무하게 됩니다. 이때도 그는 모건스탠리에서와 마찬가지로 기업의 인수합병을 담당하게 됩니다.


마: "삼성전자에서 근무하면서 삼성이 인수할만한 스타트업을 많이 봤고, 실제로 인수를 하기도 했습니다. 어떤 회사가 매력적인지 어떤 마음으로 인수하는지를 보고 배웠죠."


마: "삼성전자에서 일할 때 한국에서 정말 좋은 경험과 많은 배움을 얻었기에, 제가 한국에서 얻은 만큼 무언가를 돌려주고 싶어 고민하고 있었어요. 그러던 중 마침 두 대표님(빙글의 문지원, 호창성 공동 대표)의 비전에 동참할 수 있는 행운을 얻게 되었어요."


이후 마크는 빙글이라는 소셜SNS의 최고재무관리자(CFO)로 영입됩니다.


문지원(빙글 대표이사): "마크 테토는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기업 인수 합병을 주도했던 경험과 금융 분야의 전문 지식 등을 갖춘 투자 전문가이다. 국내외의 다양한 벤처캐피탈과 폭넓은 인적 네트워크를 갖고 있고, 또한 실리콘밸리와 월스트리트를 모두 경험했다는 점에서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 마크 테토의 직업


참고로 빙글(Vingle)은 한국인 대표 문지원, 호창성이 미국의 실리콘벨리에서 2011년 11월부터 시작한 SNS서비스 업체입니다.


기존의 SNS서비스와 차별성은 사용자들의 관심 콘텐츠를 더 용이하게 확보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빙글 새창보기) http://www.vingle.net/



또한 마크 테토의 SNS도 여기에 있습니다.

http://www.vingle.net/marktetto?cbmp


마크에 대한 여러가지 소식들이 다양하게 있네요.



참고로 문지원 대표 등은 빙글 이전에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Viki라는 한국 드라마, 영화 자막을 만들어 배포하던 사이트를 운영한 적이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2013년 일본의 전자상거래업체 라쿠텐에 2억달러(약 2193억원)에 매각됩니다.

벤처업체로 성공을 한 것이죠.


그리고 문지원 호창성 등은 이때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의 스타트업(벤처업체)을 육성하는 회사, 더벤처스를 설립합니다.


이후 마크 테토를 더벤처스의 대표 파트너로도 영입하게 되었죠.

(즉, 마크 테토 직업은 빙글의 CFO 겸 더벤처스의 대표 파트너임)


마: "더벤처스는 두분 대표님의 창업 및 해외 진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거에 회사를 창업해 성공적으로 매각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신생 스타트업 회사들을 잘 보육할 수 있죠."


마: "게다가 저 역시 모건스탠리와 삼성전자에서 인수합병 등에 관여하면서 쌓은 네트워크가 있기 때문에 스타트업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사실 미국 투자자들은 미국이 아닌 해외 스타트업에 대한 두려우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미국과 한국 모두에 강점이 있기 때문에,  미국투자자와 한국 스타트업을 이어 줄 수 있는 '다리'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마: "우리의 목표는 장기적으로 10여곳의 포트폴리오사(협력사)를 빌리언달러 컴퍼니(1조원 이상의 가치를 가지는 기업)로 성장시키는 것입니다."


확실히 스케일이 크네요.

아마 이때까지 비정상회담 출연진중에서 가장 스케일이 큰 출연자가 아닐까 하네요.


마크 테토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마크 테토 종교 결혼 여자친구- 날카로운 일침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