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혼 남자 배우(30대)

초인시대 김창환 나이 프로필 군대- 과거 멍청해진 이유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배우 김창환은 잘 알려지지 않은 배우인데, 사실 아역배우 출신입니다.

그러다가 한동안 연기를 그만뒀다가 다시 연기를 시작했죠.

김창환이 연기를 그만두었을 때의 우여곡절이 흥미롭네요.


또한, 김창환의 롤모델은 아주 특이합니다.

요즘 드물게 개념이 있는 젊은 배우가 아닌가 하네요.


김창환 사진


영화배우 겸 탤런트 김창환은 1986년 태어납니다. 올해 30살이죠(김창환 나이).

(김창환 가족 관계) 아버지 어머니 여동생

(김창환 학력 학벌) 대학교를 진학하지 않음

(김창환 프로필 및 경력) 2006년 영화 열혈남아로 데뷔


사실 어렸을 때부터 아역배우로 활동하다가 성인이 된 다음에 다시 연기를 재개한 경력이 있습니다.


이후 영화 UFO, 족구왕, 야간비행 등에 출연했고, 드라마 습지생태보고서, 학교 2013, 초인시대 등에 출연합니다.

(초인시대 김창환, 창환 역할)


# 목차

* 김창환 아역배우 출신

* 김창환 군대

* 김창환 학교 2013 출연

* 김창환의 롤모델



* 김창환 아역배우 출신


김창환(이하 김): "과거 어렸을 때 어머니의 손에 이끌려서 MTM이라는 연기학원을 가게 됐어요. 당시 여섯살이었죠. 거기서 연기를 배우다가 얼마 후에 뽀뽀뽀를 시작으로 여러 드라마에 출연하게 되었죠."


김: "아역배우로 활동은 했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찾아주시는 분들이 뜸해졌어요. 부모님께서도 그리 적극적이지는 않으셨고요. 제가 했던 작품 중 가장 많이 알려진 작품이 KBS 드라마 '딸부잣집'이었어요. 거기서 극중 첫째 딸 이휘향 씨의 아들로 출연했죠."


김: "그리고 중, 고등학교때 사춘기도 오고 변성기도 오고 친구들과 어울려 노는 걸 더 좋아하면서, 차츰 연기와 멀어지게 되었죠."



* 김창환 군대


이후 김창환은 군대를 가게 됩니다.


김: "스무 살이 되어서 영화가 매력적으로 다가왔어요. 그래서 다른 사람들처럼 연극영화과 입시를 준비 했는데, 그 결과가 뜻대로 되지도 않았을 뿐더러, 과연 연극영화과를 가는 것이 맞는 것인가 라는 생각을 많이 했어요."


김창환: "대학교를 늦게 갈 것인가 아님 군대를 늦게 갈 것인가 라는 선택의 기로에 놓였었는데, 많은 생각 끝에 군대를 먼저 가야겠다 라는 생각을 해서 21살에 입대를 했어요."


김창환은 군복무를 마치고 잠시 연기를 떠나기도 합니다.



김: "군대에 갔더니 멍청해진 기분이었어요. 걸 그룹만 좋아하게 됐죠. 당시 브라운아이드걸스'LOVE'가 대유행이었는데, 저도 엄청 좋아했죠. 그렇게 2년이 지나니 연기가 하고 싶다는 생각이 사라졌어요."


김: "전역하고 한달 동안은 군대 안에서 적어놓았던 드라마와 영화들을 다 봤어요. 군복무를 무사히 마친 저에게 주는 선물이었죠. 그런 후에 연기와는 무관한 일을 약 1년 정도 했는데, 역시나 저하고 잘 안 맞더라고요."


김: "당시 친하던 형님이 그런 생활하는 제가 안타깝다고 하셨어요. 그분이 연극 무대 감독님이셨는데, 일본으로 가시면서 저에게 일을 넘겨주셨어요. 그렇게 6개월 정도 연극 스태프로 일을 했는데, 언제부터인가 무대에 선 연극 배우 선배님들의 연기가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제 안의 무언가가 꿈틀꿈틀거리기 시작했죠."


김:" 또 박철민 선배님이나 극단 차이무의 선배님들을 많이 만나 보면서 결심을 굳혔어요. 2010년 1월 2월쯤에 제가 스물다섯이 됐을 때. 그 때 치아교정이 끝났거든요, 그때부터 다 그만두고 오디션을 보러 다녔죠."


결국 김창황은 2012년 UFO라는 학원물에 출연하면서 다시 연기를 재개하기 시작합니다.


(김창환의 야간비행에서의 동료 출연자들)

2015/02/13 - 곽시양 여자친구 경험 덕분에- 곽시양 나이와 2번의 실수

2015/04/09 - 모델 이재준 복근과 연기자 변신 이유- 더러버 이재준 타쿠야 커플의 케미



* 김창환 학교 2013 출연


이후 여러 작품들을 거치다가 '학교 2013'에서 큰 주목을 받게 되었죠.


김: "원래 KBS 드라마스페셜에서 박현석PD님의 '습지생태 보고서', '아트'에 출연할 때 촬영장에서 학교 2013 오디션 공고를 보게 되었어요. 혼자 오디션에 지원했죠. 그리고 한 달동안 미팅하면서 저의 모든 것을 보여드린 것 같아요."


김: "원래는 변기덕 역으로 도전했는데, 감독님께서 '변기덕 역 말고 한영우 역 해보자'고 제의하셨어요."



사실 학교 2013의 변기덕과 한영우는 극과 극의 캐릭터입니다.

변기덕이 활발한 성격에 일진에 가까운 악역이라면, 한영우는 소극적인 성격에 '학습 장애'를 앓을 정도로 행동이 느린 학생이었죠(김창환 악역 연기).


김: "사실 제 실제 성격은 변기덕에 더 가까운 편이에요. 그래서 한영우를 연기할 때 몸이 근질거리고 정신이 피로할 때가 많았죠"


실제로 김창환은 바가지 머리와 안경으로 '한영우'를 썩 잘 표현합니다.

김창환에게 연기력이 있는 것 같네요.


김: "원래 내가 변기덕 캐릭터를 탐냈을 정도로 밝은 성격이긴 하다. 하지만 배우라면 언젠가 그런 역할(한영우 역할)을 해봐야 하지 않나? 해보고 싶었던 역할이었고, 최선을 다했다."



* 김창환의 롤모델


참고로 김창환의 롤 모델이 좀 특이합니다.


김: "난 배우가 되고 싶지 스타는 되고 싶지 않다. 내 롤모델은 드라마 '시크릿가든'에서 하지원의 아빠 역을 맡았던 배우 정인기 선배님이다."


김: "단편영화제에 가면 아직도 정인기 선배님을 뵐 때가 있다. 독립영화는 물론이고 시나리오가 좋으면 학생들의 졸업 작품에도 직접 참여해주신다. 선배님의 그런 모습에 크게 감명을 받았다. 나도 상업영화, 드라마뿐만 아니라 독립영화나 공연 등 다양한 곳에 출연하고 싶다."


김: "또한 박철민 선배님을 많이 존경한다. 선배님은 남들 모르게 사회 공헌활동을 정말 많이 하신다. 배우로써, 인간으로써 배우는 것이 정말 많다."


보통 롤모델은 유명한 사람을 지칭하게 마련인데,

김창환의 경우는 의외로 '사람의 롤'을 보고 롤모델을 정했네요.


아마 정인기의 행동에 감명이 컸던 것 같습니다.


최근에 김창환이 유병재 극본의 초인시대에 출연하고 있는데,

여기서는 또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네요(김창환 유병재 이이경 송지은 배누리).


초인시대에 출연하는 배우들의 포스팅

2014/12/10 - 유병재 여자친구 김세현 조연출 철벽녀 코디- 영역파괴

2014/01/16 - 이이경 노래 동영상과 음주운전 문제점

배누리 조수훈 열애설의 후폭풍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