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박기웅 여자친구와 다작, 아쉬운점, 박기웅 노래 5곡

영화배우 겸 탤런트 박기웅은 현재 가장 저평가된 배우중의 한명입니다. 동년배중에서 박기웅만한 연기력을 가졌지만 아직 조연급에 머물고 있는 사람은 거의 없을 정도이기에, 좀 안타까운 배우중의 한명이죠.

 

 

그런 박기웅의 키워드는 3가지, 다작, 여자친구, 가창력(노래 실력)이 있죠.

 

 

박기웅은 1985213일 경북 안동에서 태어났습니다(고향). 올해 나이가 30살이죠.

(박기웅 학력, 학벌) 경안고등학교, 대진대학교 시각디자인과, 경북외국어대학교 중국어학과

(박기웅 프로필) 2005년 영화 '괴담'으로 데뷔

그후 드라마 별순감, 밤이면 밤마다, 연애결혼, 추노, 황금물고기, 더 뮤지컬, 풀하우스2, 각시탈, 굿닥터 등과, 영화 동갑내기 과외하기 레슨2, 최종병기 활, 은밀하게 위대하게 등에서 출연을 했습니다.

 

동년배중에서 이런 다작을 한 배우는 거의 없습니다. 그런데 박기웅은 이렇게 여러 작품을 하는 동안에도 연기력 논란이 거의 없었던 배우였습니다. 바로 그의 연기력이 워낙 좋았기 때문입니다.

 

 

발성이나 발음, 눈빛 연기, 얼굴 표정 등 다른 배우들이 다 하는 것을 넘어서 얼굴 근육까지 움직이면서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를 대중에게 전달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박기웅: "(추노에서) 얼굴 근육 움직이는 연습한 덕을 봤다."

 

박기웅: "모든 배우들이 하는 거겠지만 얼굴 근육 움직이는 연습을 되게 많이 한다. 그래서 남들이 못하는 얼굴 근육 움직임을 보여줄 수 있다. 눈알도 따로 따로 굴려서 사시처럼 보일 수도 있다. 다 연습을 하는 거다. 이번에 잔꾀를 많이 부렸는데, 사람이 왼쪽 얼굴 근육을 쓰며 연기할 때와 오른쪽 얼굴을 쓰며 연기할 때 인상이 굉장히 다르다. 추노에서 내가 오른쪽 얼굴을 쓴 장면이 세 개인데, 오포교를 만났을 때와 좌의정을 만나 웃으며 말할 때, 그리고 마지막에 노비들을 벨 때다. 그 외 가식적인 대사를 할 때는 왼쪽 얼굴 근육을 많이 썼고. 그러면 느낌이 많이 다르다. 추노에 들어가면서 생각한 건 아니고 운 좋게 연습해온 걸 써먹을 수 있었다."

 

 

박기웅은 이렇게 자기 얼굴 근육마저도 섬세하게 분석해서 최대한의 느낌을 살릴 수 있도록 노력을 하네요. 심지어 왼쪽 얼굴과 오른쪽 얼굴의 다른 느낌마저 살릴 수 있도록 노력을 했습니다.

이런 노력을 하는 배우에게 어떻게 연기력 논란이 있을 수 있을까요.

   

다음은 박기웅의 여친(여자친구)입니다.

박기웅은 여러 차례 자신의 여자친구에 대해서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박기웅: "마지막 연애를 한 지는 4년이 좀 넘었다. 지금 집에 4년째 살고 있는데 그 1년 전부터 연애를 안했다.

난 얼굴과 이름이 알려진 사람이지만, 여자친구는 연예계 종사자 일수도, 아닐 수도 있다. 연애를 꼭 오픈해서 하는지 고민이 들 때가 있다."

(2013-07-08 표준 FM ‘윤하의 별이 빛나는 밤에출연시)

 

 

, 직업의 특성상 여자를 위해서 공개 연애는 좀 꺼리는 뉘앙스인 것을 알 수 있죠.

반면에 여자친구와 사귈때의 그의 성격도 알 수 있습니다.

박기웅: "여자친구와 싸우기만 하면 말도 안하고 집에 가더라. 싸울 때 조곤조곤하게 말하는 스타일이다. 내가 한참 말하다 보면 여자친구가 그냥 집에 가버린다."

 

"어느날 통화하면서 푸는데 여자친구가 '기웅아 난 너랑 싸우면 정말 네 말이 다 맞아서 할 말이 없어. 내가 너무 작아지는 거 같아서 가는 거야'라고 하더라. 내가 얼마나 자존심 상하게 했으면.. 가르치는 말투로 했어서 그런 거니까 미안했다."

 

박기웅의 실제 성격이 논리적이면서 따지는 것도 마다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네요.

또한 자존심이 강한 성격인 거 같습니다.

 

 

질문: "여자친구의 집에 갑자기 찾아가 본 적이 있느냐?"

박기웅: "나는 절대로 여자친구의 집에 찾아가지 않는다. 여자친구가 보고 싶다고 하면 그 땐 '네가 와'라고 한다.

나를 보러 오는 건 좋은데 내가 찾아가는 건 하지 않는다."

 

어쨌든 박기웅의 성격상 거짓말을 하지는 않는 거 같습니다. 지난 4~5년 연애를 하지 않은 것은 사실인데, 현재 만약 연애를 하더라도 비밀 연애를 하고 있을 가능성은 있겠네요.

공개연애에 대한 부담감이 있으니까요.

 

 

박기웅의 이상형은 나이에 따라서 조금씩 바뀌었습니다.

"솔직히 예전에는 비주얼을 많이 봤던 것 같다. 하지만 이 쪽 일을 하면서 오히려 보는 눈이 평준화됐다. 성향이 잘 맞는 사람이 좋다.

또 결혼을 생각한다면 집안끼리도 잘 맞아야 할 것 같다. 친한 친구를 보면서 결혼은 가정과 가정의 결합이라는 생각을 하게 됐다."

 

"저를 끌어내주는 사람이라면 좋겠다. 잔소리를 해도 듣기 싫지 않게 하고 나와 잘 맞기를 바란다. 그리고 밝은 에너지를 가진 친구였으면 좋겠다."

 

결국 박기웅의 최종(현재) 이상형은 이렇게 바뀝니다.

'나를 잘 다루고 대화가 잘 통하며 두상이 예쁜 여자'

 

 

참고로 박기웅은 올해 2014년 상반기에 군대를 갈 예정입니다.

원래는 작년 2013104일 입대할 예정이었는데(의경, 호루라기 연극단), 예능과 드라마 등의 작품 활동때문에 이를 변경했고, 최종적으로 올해 상반기로 입대하는 것으로 예정을 바꾸었죠.

 

상대 여자를 위해서 공개 연애를 꺼릴 정도로 박기웅은 배려심이 큽니다. 그러기에 아마 군대 가기 전에는 여자를 사귀어서 아픔을 줄 거 같지는 않네요. 남자가 군대를 가면, 기다리는 여자의 아픔도 크니까요.

 

 

마지막 박기웅 키워드는 가창력(노래실력)입니다.

배우 출신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노래 실력이 좋네요.

 

노래 총 5곡에, 추가적으로 춤(댄스) 실력을 알기 위한 동영상도 있습니다.

 

[감동] 박기웅, 방송 최초 노래 실력 공개 @심장이 뛴다 140114 동영상

 

더 뮤지컬.E10.구혜선-박기웅 듀엣송 영상 .

 

Park Ki Woong (박기웅) - 눈을 감아도 (I Close My Eyes) [Digital Single - You Are My Baby] .

 

Park Ki Woong (박기웅) - 고백해요 (Propose) (Feat. Jung Yup 정엽) [Digital Single - You Are My Baby] .

 

Oh Joon Sung (오준성) 풀하우스 Take 2 OST - 'Baby why' (박기웅).avi .

 

박기웅 귀요미송 , 박기웅 임진강

 

임진강 - 박기웅 .

 

스카이 Sky IM-U100 CF PMP폰/맷돌폰 박기웅 맷돌춤

이 광고가 바로 박기웅의 얼굴을 대중에게 강렬하게 알린 첫 장면이라고 할 수 있죠.

박기웅이 코믹 댄스에도 일가견이 있는 거 같은데, 극중 아이돌 배역 말고 이런 장점을 자연스럽게 살릴 수 있는 배역이 아쉽네요.  

 

이렇게 박기웅은 다방면에 끼가 많은 배우입니다. 조만간에 대세남에 합류할 거 같은데, 다만 군 입대하기 전에 좋은 작품을 하나 남겼으면 하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