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김학도 아내(부인) 한해원 처음에는 몰랐던 인연

개그맨 김학도와 아내 한해원을 보면 인연이란 참 묘한 거 같습니다. 간혹 사람은 자신의 곁에 있는 사람이 인연인 줄 전혀 모르고 다른 사람을 쫓다가 나중에야 비로소 자신의 짝이 이 사람이라는 것을 깨달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데 김학두와 부인 한해원이 꼭 그런 경우입니다. 두 사람은 첫만남은 2004년 바둑TV '생생바둑한게임'을 공동 진행하면서 시작하는데, 그 당시에는 별로 친하게 지내지도 않았고, 서로 결혼하게 될 줄은 꿈에도 상상하지 못합니다.

 

 

(저자권자 유라준)

김학도는 197017일 충청남도 대전에서 태어납니다(고향). 올해 나이가 45살이네요.

(김학도 학력) 경문고등학교, 명지대학교 토목공학과, 중앙대학교 대학원 신문방송학과 졸업 (언론학 석사)

 

1993MBC 4기 개그콘테스트로 데뷔했으며, 모창의 달인으로 이름을 날립니다. 취미가 바둑과 영화인데, 이것이 프로바둑 기사를 아내로 맞는데 일조를 했죠.

 

 

 

 

그러다가 김학도는 2007년 sbs라디오 '이숙영의 파워FM'에 출연했고, 또 한해원 역시 같이 출연하게 됩니다.('남자는 왜? 여자는 왜?'란 코너를 같이 진행)

여기서 다시 만난 한혜원과 김학도는 가까워집니다.

 

(한해원 어릴 적 사진인데, 당시에는 많이 촌스러웠네요. 화장도 잘 못하고 옷차림 패션도 그렇게 뛰어난 편은 아니고... 아마 바둑에 심취했기 때문에 자신을 꾸미는 데에는 좀 소홀했던 거 같습니다.

그렇다면 얼굴이 예쁜 것이 아니라, 그냥 모든 것이 예뻤다고 해야겠네요.)

 

한해원은 1982413일 경기도 수원에서 태어났는데, 1998년 여고생의 신분으로 프로 바둑계에 입문할 정도로 실력이 뛰어난 여류 바둑 기사였고(직업), 외모 또한 뛰어나서 별명이 얼짱 바둑 기사였습니다.

 

그래서 김학도를 처음 만났던 '생생바둑한게임'을 비롯한 수많은 바둑 프로그램들, KBS KOREA '바둑왕전', 스카이바둑TV '어린이바둑프로-동글이랑 네모돌이' 등을 도맡아 진행했었죠.

(학력) 한국외국어대학교 중국어과

(경력) 1998 1기 여류명인전 본선 참가, 1회 흥창배 본선 참가

2001 2단 승단

2008 3단 승단

 

 

 

그런데 한혜원은 김학도보다 12살 연하였습니다(띠 동갑 연예인 커플). 김학도가 좀처럼 자신의 속마음을 고백하기가 힘들어 하죠. 그때 같이 라디오를 진행하던 이숙영이 도움을 주게 됩니다.

 

이숙영: "김학도씨가 몇 개월 전부터 한해원씨를 마음에 들어했다. 두 사람을 연결시켜주기 위해 정말 많이 노력했다."

 

결국 김학도와 한해원은 연인 사이가 되었고, 연인이 된지 100일 되는 날 김학도가 한해원에게 프러포즈를 합니다.

(자신이 100일 동안 쓴 일기장과 100송이 장미꽃을 같이 선물)

김학도: "평생 너의 하수로 살아도 좋으니까 나와 결혼해 주라."

 

 

김학도 한해원 결혼 사진(웨딩)

 

 

(저자권자 유라준)

흔히 생각하기에 김학도와 한해원이 첫만남을 가졌던 2004년부터 사귀어서 결혼을 했다면 괜히 중간의 시간을 낭비하지 않았을 거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사람일이란 모르는 것이죠. 오히려 어렸을 적에 만나 서로에게 상처를 주고 이혼이나 파혼으로 끝날 수도 있고, 정말로 결혼해서 잘 살게 될 수도 있고요.

 

어쨌든 그렇게 돌고 돌아 김학도와 한해원은 200896일 결혼식을 올립니다. 두 사람 사이의 자녀로는 3남매가 있습니다. 아들 김성준과 딸 김채윤이 연년생이고, 작년 2013년에 셋째가 태어났죠.

아빠와 엄마를 닮으면 머리 좋은 개그맨이나 센스 좋은 바둑 기사가 될 거 같네요. 2대째 개그맨 집안이나 바둑 기사 집안을 꿈꿀 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