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정다정 남자친구 유성연 광대뼈에 아파하는 웹툰작가

웹툰작가 정다정을 향한 외모 논란이 많습니다.

이렇게 예쁜줄 몰랐다, 미인이다 에서부터 시작해서 못생김, 광대가 너무 튀어나왔다, 머리 크기가 너무 크다 등의 외모 비하 발언까지 매우 다양합니다.(턱살, 통통, 턱 등)

중요한 것은 정다정이 만화가이고, 만화로만 평가해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게다가 정다정은 웹툰 만화 역전! 야매요리로 201112월에 데뷔를 했는데, 2012년 크나큰 성공을 거두었죠.

조회수는 정확하게 확인되지 않지만 희망별점 주기나 댓글에서 엄청난 인기를 미루어 짐작할 수 있습니다. 아마 네이버로부터 원고료로 엄청난 돈을 받았을 텐데, 본인이 원했다면 성형 수술도 가볍게 했을 수 있었을 겁니다.

하지만 정다정은 운동만으로 무려 15kg을 뺀, 근성의 여자이기도 하죠.

(다이어트)

 

 

(저자권자 유라준)

정다정은 19911218일 서울에서 태어납니다(고향). 올해 나이가 겨우 24살이네요.

특이한 것은 어릴 적부터 엘리트 교육을 받았고, 부산 외국어고등학교에 진학을 했다는 점입니다(정다정 부산외고). 정다정의 아버지는 서울대학교, 연대, 고대를 가서 대기업에 취직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부산 외고에 입학한 것도 어릴 적부터 영어 공부를 해서 영어 특기자로 들어간 거죠. 이런 투자를 하려면 집안이 대단한 부자여야 되죠.

 

 

다만 정다정은 부산외고 1학년 시절에 입시 위주의 풍토에 더 이상 견딜 수가 없어서 미국으로 조기 유학을 떠납니다(본인 스스로 도피성 유학이었다고 고백하죠.).

 

그렇게 미국에서 고등학교를 마친 다음에는 다시 한국으로 돌아와서 재수(?)를 하게 됩니다. 부모님에게는 공부를 한다고 하고는 방안에서 인터넷 유머 사이트를 들락거리는 것이 취미였죠.

스스로 고백하기를 이때 인터넷 폐인 생활을 했다고 합니다. 아마 살도 이때 엄청나게 쪘을 거 같네요.

 

그러다가 요리에 관심을 보이고, 사진에 자막을 넣어서 블로그도 꾸밉니다. 그렇게 시작한 웹툰 만화가 엄청난 인기를 끌게 되었죠.

 

정다정 페이스북(페북) https://www.facebook.com/usamibabe

트위터 https://twitter.com/yameyori

블로그 http://blog.naver.com/usamibabe

 

이미 야매요리는 단행본으로 3권까지 나왔고, 본인의 블로그에서 홍보를 하기도 합니다.

 

네이버 만화 역전! 야매요리 바로가기

프롤로그 부터 시작

http://comic.naver.com/webtoon/detail.nhn?titleId=409630&no=1&weekday=sat

그런데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정다정의 만화는 기존에 없던 형식이었습니다. , 자막을 넣은 사진이 주이고, 정다정이 그린 만화는 곁가지 형식으로 들어간 것이죠.

이 때문에 본인 역시 만화가가 맞는지 정체성에 혼란을 느낍니다.

 

솔직히 이런 창조적인 직업은 기존 만화의 영역을 더욱 확대하는 것이기에 좋게 해석될 수도 있지만, 일부 안티팬들은 정다정을 비난하기만 하죠.

정다정 본인은 이제 그런 비난을 별로 신경 쓰지 않는 거 같네요.

  

어쨌든 정다정은 대학교도 진학하지 않고(고졸) 새로운 영역을 개척해 나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얼마전부터 공개 연애를 선언했네요.

상대인 유성연 역시 만화가인데, 1988117일생으로 올해 나이가 26살입니다. 정다정보다 2살 연상이죠.

 

정다정 유성연 토끼 흉내내는 사진

 

 

 

유성연 대표작 2

사랑을 연기하다 김작가/유성연

http://comic.naver.com/webtoon/detail.nhn?titleId=528782&no=1&weekday=mon

 

나란의사 그런의사

http://comic.naver.com/webtoon/detail.nhn?titleId=387517&no=1&weekday=mon

 

정다정이 의외로 마음이 섬세한 부분이 있는 거 같은데, 남친(남자친구) 유성연과 이렇게 공개연애를 선언한 것이라든가, 위에서 언급된 광대뼈 같은 것을 자학개그 소재로 사용하는 것을 보면, 예전보다 많이 대범해진 거 같네요. 일차적으로 만화 작가를 외모로 놀리는 것이 잘못되었지만, 작가의 이런 의연한 대처와 강인한 멘탈은 작가를 더욱더 호감으로 만드는 거 같습니다.

(저자권자 유라준)

 

 

 

올리브쇼 2013 - ep.33 : 야매요리사 정다정 동영상

정다정이 창조적인 아이디어로 새로운 요리법(조리법, 야매요리)를 만든 동영상

 

[역전! 야매요리] 비추면 나타난다! 정다정 작가 증강현실 인터뷰 (by 서커스AR) .

 

(저자권자 유라준)

마지막으로 정다정은 얼마 전부터 아버지 어머니로부터 독립해서 자취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창작을 위한 독립적인 공간이네요. (요리 만화가라는 특성상 부엌을 많이 써야하죠)

대학 입시에 실패한 낙오자가 아니라, 새로운 길을 개척한 정다정이라는 사람으로 앞으로도 좋은 작품 활동을 바랍니다.

 

p.s 정다정이 한때 샤이니 종현의 동생이라는 루머가 떠돌았는데, 사실이 아닙니다. 그냥 둘이 친해서 둘이 오빠, 여동생이 된 거죠.(종현은 90년생, 정다정은 91년생)

사실 정다정에게는 5살 어린 동생이 한명 있습니다. 만화에도 가끔씩 동생이 소재로 나오곤 하죠. 그런데 동생이 아마 올해가 고3일텐데, 어떤 선택을 할지 기대가 되네요. 정다정의 경우는 한국의 입시 제도에 견디질 못하고, 스스로 창조의 길을 나섰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