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이아현 홍기훈 전남편과 이혼 연세대학교 편입한 재원

 

 

탤런트 이아현을 보면 연기력은 좋은 배우인데, 여자로서의 인생은 별로 행복한 거 같지가 않습니다.

 

첫번째 남편의 이름은 최재욱이었습니다. 1997년에 결혼을 했는데, 이아현이 먼저 좋아해서 대시를 한 사람이었습니다.

프러포즈 역시 이아현이 먼저 했죠.

전남편의 직업은 디자인 회사(인테리어 사업)의 회사원이었습니다.

(나이는 이아현보다 3살 연상)

 

그런데 불과 결혼 3개월만에 성격 차이로 별거에 들어갔고, 결국 20005월에 이혼(협의 이혼)하게 됩니다. 이혼 사유는 성격 차이였습니다.

 

이아현 과거사진

 

이아현은 사실 한국 문화에 잘 적응하지 못했습니다.

이아현은 고등학교 1학년부터 대학교 2학년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공부를 합니다(올해 나이는 43).

선화예고 1학년때 일찍 미국으로 건너갔죠.

(학력 대치초등학교, 숙명여자중학교, 선화예술고등학교(졸업 하지 않음), 사우스 샌프란시시코 하이스쿨 졸업 산마테오대학, 연세대학교 성악과, 세종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 무대연출과)

 

원래 이아현은 미국에서 샌마테이오대학에서 성악을 공부하다가 연세대학교에 편입을 하게 된 거죠.

(당시에는 편입학이 자유로웠던 모양입니다. 학창시절)

 

 

이아현은 1994SBS 세계로 싱싱싱(어린이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연예계에 데뷔를 합니다. 그러다가 KBS 드라마 딸부잣집에서 주인공 막내딸 소령 역으로 본격적으로 연기에 입문합니다.

(권소령 역이 음대생이기에 연세대학교에서 성악을 전공하는 이아현에게 기회가 간 것이죠.)

 

그리고 이아현은 1995SBS LA아리랑의 장녀 유미 역을 맡게 됩니다. 이번에는 실제로 청소년기를 LA에서 보내서 한인 가정을 잘 알고 있다는 점이 캐스팅에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됩니다.

조기 유학생이 드물었던 상황에서, 운이 트였다고 할 수 있네요.

(현재 이아현의 친정(부모님)은 미국에 있습니다. 이아현의 남동생과 함께 예전에 이민을 갔죠.)

 

이아현 어릴적 사진

 

아무튼 그렇게 연기자의 자리를 잡다가 위에서 언급한 대로 스스로 좋아하는 남자를 만나서 첫번째 결혼을 했지만 실패하고 맙니다.

 

그리고 2001년에 개그맨 홍기훈을 만나게 됩니다.

두 사람이 모두 20009MBC 드라마 <눈으로 말해요>에 함께 출연하면서 안면을 익혔고, 극중 역할이 홍기훈이 이아현에게 첫눈에 반해서 쫓아다니다가 결국 사랑의 결실이 맺어지는 관계였는데, 그것이 현실 세계에서 이뤄진 것이죠.

 

어쨌든 홍기훈이 많이 좋아했고, 이아현 역시 이혼녀라는 수식어를 달기는 했지만, 홍기훈을 많이 사랑한 거 같습니다.

 

 

그러다가 둘 사이에 폭력 사건이 벌어집니다(이별 이유, 결별 이유).

2002624일 홍기훈이 용산 경찰서에 입건되는데, 그 원인은 이아현의 신고때문이었습니다.

 

이아현의 진술: "신변의 위협을 느꼈다. (홍기훈이) 주먹으로 34회 폭력을 행사했으며 머리채를 잡고 옆구리를 구타했다."

 

홍기훈의 진술: "차 안에서 이야기를 나누다 이아현을 때렸다.

그러나 이아현을 골프연습장에서 만나 부근 주차장에 세워둔 승용차 안에서 말다툼을 벌이다 화가 치밀어 뺨을 한대 때렸을 뿐이다."

 

 

상호 진술이 엇갈렸지만, 이아현은 홍기훈에 대한 처벌을 원하지 않았습니다.

홍기훈: "이아현씨는 세상에서 가장 성실한 사람이며 됨됨이가 착한 여자다."

이아현: "홍기훈의 처벌을 원치 않는다."

 

어쨌든 이런 폭력이 곁들인 소동이 벌어졌지긴 하지만, 이아현이 처벌을 원하지 않았기에 홍기훈은 불구속 기소됩니다.

하지만 두사람의 관계는 이것으로 끝난 것이죠.

 

세상에 잘못 알려진 것이 둘이 서로 결혼을 한 다음에 이혼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둘은 결혼식을 올리지 않았습니다.

어쨌든 서로 맞지 않아서 이별을 했지만, 그래도 밑바닥까지 내려가지 않은 점은 너무 다행한 일이네요.

보통 감정 싸움에 빠진 연인들은 서로 못볼 꼴 보고 더럽게 헤어지는 경우가 많죠.

 

 

이아현 이인광 웨딩 사진

 

그러다가 이아현은 이인광을 만나게 됩니다. 두번째 남편의 직업은 배우 장동건 소속사의 자회사인 엠엔픽쳐스사 대표였습니다(나이는 5살 연상, 재혼).

 

두사람은 2004년 서울 청담동의 한 골프 연습장에서 처음 만나서 함께 운동을 즐기면서 사랑을 쌓았습니다.

이때 이아현이 '내 이름은 김삼순'으로 다시 재기에 성공했을 때였죠.

그리고 두 사람은 2006520일 결혼식을 올립니다.

 

그런데 이아현과 이인광 사이에는 자녀가 생기지 않습니다. 시험관 시술에 실패한 이아현은 결국 아이를 입양하게 됩니다(딸 두명, 그외에 양아들도 있음).

아마 임신이 힘든 거 같네요.

 

 

 

원래 이아현은 자식들의 입양을 끝까지 숨기려고 하지만, 결국 언론에 발각되고, 어쩔 수 없이 공개하게 된 거죠.

 

이인광의 경우는 가수 겸 배우인 비의 영상화보집 제작을 맡은 적도 있을 만큼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는 잘 나가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사업 실패를 하게 되면서 가정 경제에 큰 타격이 갑니다(이혼 이유, 이혼 사유).

 

이아현이 개인적으로 남편 빚을 갚으려고 했지만, 너무 큰 액수이기에 혼자 힘으로는 어림도 없었습니다.

결국 이아연은 남편 이인광과 2011년 이혼하게 됩니다.

 

 

이아현: "남편 빚을 갚는데 꼬박 3년이 걸렸다""그 동안 외식도 안하고 쇼핑도 일체하지 않았다."

 

"이자가 너무 높아 아버지가 대출을 받아주셔서 그것을 다시 갚는 방식으로 빚을 갚았다. 사람을 만나면 돈을 쓸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일을 제외하고는 외출도 하지 않아 사람들과의 교류도 많이 끊겼다."

 

"3년 동안 옷 한 벌 사지 않았다. 컴퓨터로 하는 인터넷 쇼핑 한 번 안했다. 그때는 쇼핑하고 외식하고 그런데 돈 쓰는게 너무 아까웠다."

 

이아현의 연애사를 보면, 이아현 개인에게 문제가 있는지, 아니면 단지 불행해서 나쁜 남자들만 만났는지, 그것도 아니면 정말 운이 나빠서 서로 맞지 않은 것인지, 알 수가 없네요.

아무튼 앞으로는 행복한 생활을 기원해 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