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스타 결혼 생활

이만기 아내(부인)한숙희-루머 만든 언론과 대중

스타 커플 러브스토리

사람들은 자신이 믿고 싶은 것을 믿는다고 했던가요.

이만기가 아내 한숙희를 만나고 연애하게 된 계기를 말하기 전에 먼저 이만기처럼 대중과 실제 인물간에 괴리가 크고, 또 그로 인해 큰 피해를 받는 이유에 대해서 먼저 이야기를 해야 할 거 같네요.

 

한때 씨름이 국민스포츠로 인기를 얻었을 때가 있었습니다. 요즘의 몰락한 처지로 보면 잘 상상이 되지 않지만, 바로 1980년대의 씨름은 야구와 축구와도 비교되는 대단한 황금기를 누렸습니다.

 

그리고 이만기는 그 시절 씨름판의 황제였죠. 비록 비슷한 라이벌로 이봉걸과 이준희 등이 있긴 했지만, 백두장사 18, 천하장사 10회를 했던 전적이나, 사람들로부터의 인기 등에는 이만기가 단연 탑이었습니다.

 

이만기 한숙희 부부 사진(웨딩이 전통 혼례로 열었네요.)

 

특히 화려한 기술을 보유했던 이만기가 체격이 큰 이봉걸을 한판으로 뒤집어질 때는 지진이 난 것처럼 사람들이 함성을 질렀죠.

(그 당시에 추석이나 설때는 차례를 지내고 TV 앞에 모여서 씨름을 구경하기도 했습니다.)

 

당시 이만기는 여자들, 특히 유부녀들로부터 엄청난 인기를 얻었는데, 여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물론 이만기의 씨름 기술이나 깨끗한 매너, 중후한 태도도 커다란 역할을 했지만, 그의 벗은 몸매(탄탄한 근육질의 상체, 왕자가 새겨진 복근, 말 근육같은 허벅지 등) 역시 큰 이유가 되었죠.

 

 

 

요즘이야 아이돌들이 아무데서나 복근을 노출하지만, 1980년대에 여자들이 남자 몸을 구경하는 일은 씨름외에는 거의 없었으니까요.

(물론 남자들은 씨름이라는 승부에 더 집중하고요)

 

어쨌든 이런 여러가지 이유로 이만기의 인기는 엄청났습니다. 씨름 선수 생활을 하면서도 스캔들이 여러차례 터졌죠.

 

그중에 유명한 것이 바로 배우 김지미와의 열애설이었습니다.

- 천하장사 이만기, 김지미 집에 드나든다더라

 

 

당시에 보도된 헤드라인 기사였습니다. 요즘이야 '카더라' 통신이 용납이 되지 않지만, 당시에는 별다른 제재를 할 수 없는 상황이었죠.

 

사실 이만기는 김지미와는 본 적도 없는 사이입니다. 나중에 신문사 기자가 고백을 하는데, 사실은 김지미의 조카가 드나드는 모습을 보고 착각을 했다는 것입니다.

 

그외에도 가수 이해리(다비치의 이해리가 아님.)를 비롯하여 무수히 많은 여자 연예인들과 스캔들이 터집니다.

그런데 이때 이만기는 이미 장래 아내가 될 한숙희와 연애를 하고 있을 시기였죠.

 

이만기 아내 한숙희 사진

 

한숙희와의 연애 이야기는 나중으로 미뤄두고, 이만기의 루머 이야기를 더 해보겠습니다.

 

이만기에게는 대중목욕탕 루머도 있습니다.

- 체격은 엄청나게 큰데, 거시기는 엄청 작더라. 

라는 것이 루머의 내용입니다.

 

이만기에게는 왜 이런 루머가 따라다니는 걸까요?

바로 대중은 믿고 싶은 것을 믿기 때문이죠.

 

 

바로 이만기같은 스포츠 스타는 유명 톱스타들과 염문설을 뿌리는 것이 당연하다, 혹은 체격이 큰 남자는 페니스 역시 크다 라는 선입견(거시기 대물 미신)을 가지고 있고, 그런 뉴스 기사가 나오면 기다렸다는 듯이 보게 됩니다.

(반대로 기자들은 대중이 원하는 그런 기사를 오보라고 하더라도, 만들어서 제공을 하고요.)

 

페니스 크기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실제로 목욕탕에서 이만기의 거시기를 본 사람은, 잔뜩 기대를 한 상태에서 보기 때문에 아마 기대보다는 작게 보이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이만기 아내와 관련된 루머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이만기가 이혼했다더라' '지금 이만기 아내가 본처가 아니다더라(, 후처다)', '이만기가 전처를 버렸다더라.' 등의 루머 역시 이만기처럼 잘 나가는 스포츠 스타는 평범한 일반인과는 결혼할리가 없다는 대중의 편견때문에 생긴 것으로 보입니다(이만기 이혼설).(실제로 이만기가 아무리 해명을 해도 먹히지 않죠)

 

(사실 이만기 처가, 한숙희 집안은 경남 의령의 평범한 집안이죠.)

 

결국 이만기는 일생동안 루머에 휘둘려서 피해를 보네요. 물론 그 뿐만 아니라 아내와 자식들까지, 온 가족이 모두 상처를 입습니다(자녀).

 

, 이만기 부인에 대한 이야기를 하지 않았네요.

이만기 부인 한숙희(이름)는 이만기보다 2살 연하이고(이만기 올해 나이는 51, 한숙희 나이는 49살, 이만기 고향은 경상남도 의령, 학력 경남대학교 체육교육학 학사 겸 석사, 중앙대학교 대학원 체육교육학 박사, 현 인제대학교 교수), 이만기가 먼저 대시를 합니다.

 

 

이만기가 대학교 3학년때 어린이날 사인회를 할 때 한숙희를 처음 만납니다. 상대가 마음에 든 이만기는 몰래 전화번호를 건네주고, 나중에 한숙희가 그 전화번호로 연락을 합니다.

그때부터 둘은 6년동안 연애를 하다가 1991127일 결혼식을 올립니다. 1980년대 중반에 만났는데, 기자들은 아무도 몰랐던 거 같네요.

아니면 알고는 있었지만, 대중들이 원하지 않기 때문에 일부러 다른 톱스타와의 스캔들 뉴스를 계속 터트렸거나.

 

이만기 아들 형제 사진

 

장남 이민준, 2014년 기준으로 나이는 23세

 

둘째 아들 이동훈, 나이는 21살

아들 둘 다 아주 건장한 체격이네요. 운동을 시켰어도 괜찮았을 거 같네요.

이만기와 한숙희 부부 사이에는 딸은 없고 아들만 두명입니다. 각각 이민준과 이동훈인데, 아버지를 닮아서 체격이 크네요. 다만 씨름을 비롯한 운동의 길이 힘들다는 것을 이만기가 잘 알기 때문에 아들들의 직업은 다른 쪽으로 유도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대중의 선입견과 언론의 돈벌이에 이만기와 그 가족이 큰 피해를 입은 거 같습니다. 

.. ..